UPDATE. 2023-01-27 16:14 (금)
전남도립도서관 희망도서 목록 신청하세요!
전남도립도서관 희망도서 목록 신청하세요!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04.2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연말 개관 앞두고 6월 말까지 접수

전라남도가 올해 6월 말 준공 예정인 도립도서관의 도서 구입과 관련해 도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6월 말까지 ‘희망도서 목록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전남도립도서관은 올 연말께 개관 예정으로 종합적인 도서관 자료 수집ㆍ정리ㆍ보존 역할을 하고 도내 각종 도서관 지원 및 협력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도 대표도서관의 기능을 하게 된다.

도립도서관에 비치할 희망도서 목록 신청은 도민 누구나 가능하며 희망도서는 평소 읽고싶은 책이나 다른 사람에게 권하고싶은 책의 목록을 올해 6월 말까지 접수받는다.

접수 방법은 도와 각 시군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도립도서관 희망도서목록 접수 안내’를 참고로 해 팩스(061-286-4772)나 이메일(nanan19@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시군의 읍면동사무소 민원실에 직접 제출해도 된다.

희망도서 신청 처리 결과는 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로 통보하는 한편 도서관 자료실내에 ‘희망도서’ 공간을 마련하고 희망도서에 대해 우선적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새로 건립되는 도립도서관에는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 디지털자료실, 영상자료실이 들어서게 되며 이외에도 지역 주민의 휴게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갤러리와 세미나실 등을 갖추게 된다.

또한 유비쿼터스 시대에 맞춰 디지털 정보화센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도립도서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도서관과 시군 공공도서관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도 구축할 계획이다. 문의처 /  전남도청 문화예술과 061-286-5427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