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신뢰받는 세정 구현, 경상남도가 앞장선다
신뢰받는 세정 구현, 경상남도가 앞장선다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지방세심사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광주일등뉴스] 경상남도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사천 아르떼리조트에서 ‘지방세심사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지방세 불복청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심사결정 사례와 대법원 판례 해설, 소송실무 교육 등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남도와 시군 심사업무 담당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최근 5년간 ‘경상남도지방세심의위원회’에서 심의 의결된 사례들 중 불복청구 비율이 높은 쟁점을 위주로 교육했고, 이와 관련된 조세심판원 결정사례 및 대법원 판례 해설과 질의응답을 통해 심사업무 담당자들의 업무상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증가하는 지방세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세쟁송전문 변호사를 직접 초빙해 소송수행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소송담당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김태열 경상남도 세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민이 부당한 처분을 받거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담당공무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부실과세를 방지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세정업무 추진으로 도민의 권리보호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최신 판결사례 등을 수록한 ‘2019년도 지방세심사사례집’을 발간해 시군에 배부하는 등 지방세 담당공무원들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무공무원들의 전문지식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