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천익출)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이 22일 오전 10시 30분 광주광역시 광산구 동곡로 35번길에서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혜경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민형배 청와대사회정책비서관, 김삼호 광산구청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장,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김병용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의원, 강장원 의원, 공병철 의원, 김미영 의원, 유영종 의원, 윤혜영 의원, 이귀순 의원, 조영임 의원, 배경석 한국우리밀협동조합상임이사, 김봉래 농협광산지점장, 이광록 남해화학사장, 이정찬 국산밀산밀산업협회이사장, 최성호 이사장, 유영운 이사장, 김영섭 3대우리밀조합장, 박태일 과장, 김영진 실장, 강천식 박사, 정성도 회장, 장인자 부회장, 신동일 회장, 김선정 회장, 김남수 동곡파출소장, 최찬순 동곡동 동장,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 조중희 진행자(프라임에셋(주)), 구일암 색소폰연주자 및 주민들이 참석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우리밀 농협에서는 행정기관 협조를 얻어 신상품을 개발해 학교 급식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 우리밀 제품 홍보 판매에 많이 도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년 파종부터는 우리밀 생산조합원들께서 마음에 들게 파종하고 수매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또한 국가수매는 단백질과 순도 등에 따라 등급별 수매가 이뤄지는 만큼 재배관리와 수확 후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작년에는 체험장과 구판장을 광주시농업기술센터의 지원으로 신축했고, 직원 관리실도 만들어 15년 만의 우리밀농협 숙원사업이 이뤄졌다. ”며 “올 한해는 생산량을 확대하고 생산된 원곡 판매와 제품 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해 조합원 여러분의 안정적인 수매와 수매자급을 조기에 지급하여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 이를 토대로 조합원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우리밀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인사,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전소개, 연혁 및 경과보고, 공로 및 감사패 증정, 축사, 격려사, 테이프컷팅, 현판제막식, 기념촬영, 케이크 절단식, 폐식, 식사 및 축하공연 순으로 펼쳐졌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 및 감사패를 증정한 후 기념촬영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 성황리 개최]

조중희 진행자(프라임에셋(주))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조혜경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배경석 한국우리밀협동조합상임이사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서 "2017년 본량 일대에 50헥타르 규모로 조성한 생산단지에서 '고소밀'을 수확했다. 그리고 2단계로 그 고소밀로 신제품을 만들었고, 그것을 세상에 알리고 유통하는 3단계 사업이 오늘 준공식이다"며 경과보고를 했다.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과 조합장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우리밀의 활성화로 지역 농가 소득 5천만 시대가 앞당겨 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민형배 청와대사회정책비서관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광산에서 키우고 가꾼 우리밀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산 우리밀로써 우리 광산을 대표하는 자랑거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우리밀 재배생산지로서 의미 있는 이 곳 광산구에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과 체험관이 생겨 기대가 크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용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우리밀 체험관이 준공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체험관 운영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밀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보면 지역 관광 활성화와 우리밀 재배농가에 신바람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광산구는 우리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연중 찾아오고 싶은 특별한 공간으로 체험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과 광산구의회의원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한국인은 밥심! 광산구는 밀심! 장보실 때 꼭 수입밀 아닌, 우리밀! 그것도 광산 우리밀을 기억하고 구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영 광산구의원과 광산구의원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조혜경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병용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의원, 강장원 의원, 공병철 의원, 김미영 의원, 유영종 의원, 윤혜영 의원, 이귀순 의원, 조영임 의원,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과 내빈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제막행사를 하고 있다.
조혜경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병용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의원, 강장원 의원, 공병철 의원, 김미영 의원, 유영종 의원, 윤혜영 의원, 이귀순 의원, 조영임 의원,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과 내빈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케잌절단식을 하고 있다.
조혜경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병용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의원, 강장원 의원, 공병철 의원, 김미영 의원, 유영종 의원, 윤혜영 의원, 이귀순 의원, 조영임 의원,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과 내빈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테이프컷팅식을 하고 있다.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 축하 농악놀이를 펼치고 있다.
구일암 색소폰연주자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 축하 연주를 펼치고 있다.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사옥 및 체험관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과 주민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