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대구시 ‘일자리 잡고데이’ 개최
대구시 ‘일자리 잡고데이’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 12개사 참여, 81명 채용 예정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하도록 돕기 위해 ‘일자리잡고데이’를 개최한다.

‘일자리잡고데이’는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참여해 서류접수, 면접, 채용까지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되는 현장밀착형 채용박람회로 대구시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등 대구고용복지+센터 입주기관과 공동으로 매월 4째주 목요일에 개최한다.

지난해 3월부터 ‘일자리잡고데이’를 개최한 결과, 108개 기업, 915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총 97명이 실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에도 매월 4째주 목요일로 정례화해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21일 대구고용복지+센터에서 개최하는‘일자리잡고데이’에서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부호체어원 등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 12개사가 참여해 총 8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도 행사종료 후에 지속적으로 알선해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당일 행사에서는 기업별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간 1:1 심층면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고,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지난해‘일자리잡고데이’를 개최한 결과 참가했던 기업과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며 “작년에 이어 올해 행사도 정례화하고 체계화시켜 지역에 특화된 현장밀착형 채용박람회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