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5:55 (금)
대구시, 산업융합을 통해 미래 먹거리 발굴한다.
대구시, 산업융합을 통해 미래 먹거리 발굴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21일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기업 간 상생 협력 모델 발굴을 통해 미래산업 성장동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 속에서 지역 경제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자 미래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산업간 수평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통하는 기업 신나는 산업’이라는 주제로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개최한다.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는 물, 의료, 미래형자동차, 스마트에너지, ICT융합, 기계로봇 등 미래전략산업을 포한한 전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기술 수요-공급 기업 간 니즈를 바탕으로 산업 간 경계를 뛰어넘는 협력을 통해 융합 프로젝트를 발굴함으로써 신기술 개발 및 신산업 창출을 이루고자 하는 네트워크형 간담회를 말한다.

2017년부터 작년까지 총 6회에 걸쳐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개최해 참여기업 총 398개사, 803건의 협력미팅을 성사 시켰다. 협업을 통해 발굴된 융합과제 중심으로 R&BD지원 사업을 공모 진행함으로써 15건의 사업화 과제에 대해 약 4억원 규모의 공동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산업융합 네트워킹Day 행사는 기업 및 기업지원기관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플랫폼 혁명시대의 생각 플랫폼’ 주제의 특별강연 2019년 산업융합네트워크 추진계획 설명 연계희망분야 기업 간 미팅 및 지원기관·지역대학 상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와 차별되는 올해의 네트워킹Day 특징은 미래전략 산업군의 기업 위주에서 전 산업 분야로 확대함과 동시에 경북, 경남, 수도권 등 역외 기업참여를 확대해 보다 많은 산업 네트워킹을 유도하였으며 네트워킹참여 기업 신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산업융합네트워킹Day는 2회 개최하며, 일정 조율 불가 등의 사유로 참여하지 못한 기업과 정기 미팅 이후 2차 미팅이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3회의 미니네트워킹데이를 계획해 지속적인 연계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며, 기업 간 상시네트워킹을 유지하기 위해 SNS를 활용한 플랫폼을 구축해 산업융합네트워크 소개, 참여기업 검색, 사업공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지난해보다 한 단계 발전된 이번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통해 기업들의 다양한 융합 프로젝트와 기업 간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함으로써 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지역경제가 활기를 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