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9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회장, 최정학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주)가나다ㆍ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최한아름 방송인,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 이영숙 회장, 임형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서구소장, 홍점순 남구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정희 사무국장,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자원봉사는 고귀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이다.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 "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우리는 광주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 광주가 ‘자원봉사 선도도시’라는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이름을 갖게 되었다”며 “시민의 삶 속에 나눔과 연대의 정신을 깊이 뿌리내려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광주공동체! 언제든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누구나 도움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가 시민의 일상이 되는 광주!‘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 선언은 광주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역사이다. 광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여는 소중한 동력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광주시는 “‘광주형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겠다. 그동안 자원봉사도 일자리처럼 수요자와 공급자가 정보부족으로 매칭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문성과 경험을 나누고 싶은 공급자와 도움이 필요한 수요자 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 및 포퍼먼스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민선7기 광주자원봉사 활성화 비전 및 전략보고,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선언 및 퍼포먼스, 자원봉사 선도도시 활동방향 1,000인 원탁토론이 열렸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 성황리 개최]

(왼쪽부터)최정학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주)가나다ㆍ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최한아름 방송인 최한아름 방송인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서 "4년 전, 메르스의 위험을 뚫고 광주하계U대회를 성공시켜 ‘별이 되고 전설이 되었다’는 최고의 찬사를 받았던 우리 시민들이 이번 수영대회 역시 역대 최고의 대회로 성공시킬 것이라고 저는 확신한다. "며 "집집마다, 골목마다 사람 간의 진솔한 소통한 교류, 따뜻한 나눔과 연대로 광주가 정신적으로도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 광주에서 시작된 바람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자원봉사가 시민 모두 부담없이 즐겁게 참여하고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광주형 문화’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현장에서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배우며 건강한 공동체 일원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올해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자원봉사 선도도시 광주’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올 여름 광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한 분 한 분이 가장 친절하고 따뜻한 자원봉사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자원봉사 네트워크 및 기반구축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 사람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온라인상에서 자동적으로 연결해주는 광주형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생활속 자원봉사가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선언문에 서명을 하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자원봉사 문화 및 참여확대를 위해 자원봉사 활성화 정책과 제도개선 등의 다양한 활동지원을 실시해 시민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임형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서구소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150만 광주시민 하나된 힘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워 내겠다"고 말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150만 광주시민 하나된 힘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워 내겠다"고 말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150만 광주시민 하나된 힘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워 내겠다"고 말했다.
정학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주)가나다ㆍ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 이영숙 회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150만 광주시민 하나된 힘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워 내겠다"고 말했다.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회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150만 광주시민 하나된 힘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워 내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과 남구 자원봉사자들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내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과 남구 자원봉사자들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내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홍점순 남구 자원봉사센터소장과 남구 자원봉사자들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내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정순애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내겠다"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한 내빈과 자원봉사자들은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광주공동체를 지켜내겠다"며 광주선언을 선포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 선도도시 선언·비전 선포식에 참석한 내빈과 자원봉사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