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8 17:25 (화)
현장실습과 취업연계의 기회까지 ‘일석이조’
현장실습과 취업연계의 기회까지 ‘일석이조’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1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상반기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 대전광역시
[광주일등뉴스] 대전시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한국장학재단과 대전시가 함께하는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은 2016년 시작해 대학 우수인재들에게 대덕특구 연구기관, 시 출자·출연기관과 지역우수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및 취업 전제 인턴 근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대학생들이 대덕특구 연구기관, 대전시 산하 출자 출연 기관 등에서 근무할 수 있는 현장실습형과 청년친화강소기업, 고용우수기업 등 지역 우수기업에서 2개월의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까지 연결될 수 있는 취업전제형 2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모집기간 동안 대전시 일자리노동경제과로 문의하면 되고, 향후 기업수요 조사 결과에 따라 각 해당 대학교에서 인턴을 모집할 예정이다.

기업 심사를 거쳐 6월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해당 기업에서 근무하게 되며, 근로임금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근로장학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대전시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대학생들이 자신의 커리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낸 뒤 “두 달이 짧은 기간일 수 있지만 참여자들이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현장체험을 통해 보다 좋은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