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함께 하는 광주'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함께 하는 광주'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1.04.1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참사랑봉사단 천지진동 공연, scg컨셀팅전문가의 비젼교육 등

강운태 광주시장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광주'가 되기 위해 9일 오전 10시 '빛고을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이 개최됐다. 약 5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 참사랑 봉사단 '천지진동'의 공연과 함께 '봉사에 대한 의의와 비젼' 에 대한 교육이 함께 실시되었다.
 

(사)참사랑 자원봉사 '천지진동' 문화 공연팀 공연

강운태 광주시장은 "자랑스러운 광주의 아들, 딸들이 사회를 위해 봉사 하는 것에 감사하며. 봉사란  물질, 시간, 재능을 주는 것 같지만, 결국은  기뻐하고 즐거워 하는 것에서 오히려 행복을 느끼게 되는것이다."라고 말하며,

빛고을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한 광주 시내 대학생들

"똑똑한 광주의 대학생들이 봉사를 열심히 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대학생들이 자원봉사 하는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다 " 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봉사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봉사와 인생에 대한 비젼을 강의한scg컨설팅 전문회사 이사 고영은 "대학생 때 넓은 시야를 가지고 바라 보라. 대학생 때에 이미 나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하는데, 기부 문화인 이 자원봉사가 나만의 네트워크를 구축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할 것이다." 라고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대학생 조수연양은 (교대)" 단순히 시간 때우기 식이 아니라, 진취적이고 활동적인 봉사를 하고 싶고, 적극적인 자원봉사로 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