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허 시장, 사회적문제 시민편에서 해결하려는 노력 필요
허 시장, 사회적문제 시민편에서 해결하려는 노력 필요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1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시정전략회의서 의사소통으로 문제해결, 대전형 일자리정책 확대 등 논의
[광주일등뉴스] 허태정 대전시장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정전략회의를 갖고 시민생존권과 관련된 사안은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바탕으로 보다 꼼꼼하게 판단하고 결정할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시정을 추진함에 있어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실국 간 충분한 의사소통과 협의를 요할 때가 있다”며 “시민생존권과 시민안전에 관한 사안은 사회적 의제로 실국 협의를 넘어 전체회의 과정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시장은 “시정이 시민생존권과 맞물려 있을 경우 시정 원칙과 방향이 옳아도 서로의 접점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늘 시민 편에 서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를 갖자”고 당부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최근 언론에서 호평한 대전형 일자리정책을 설명하고 더 좋은 정책으로 이어가자고 독려했다.

허 시장은 “대전형 일자리정책에 관한 여러 보도는 그만큼 이에 대한 우리사회의 관심과 문제의식이 높다는 방증”이라며 “더 좋은 일자리정책을 설계하고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리자”고 밝혔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지난주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건의한 현안사업 예산확보 후속조치와 국비확보 T/F 가동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