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주당 광주시당 “지역현안 해결 위해 함께 머리 맞댄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주당 광주시당 “지역현안 해결 위해 함께 머리 맞댄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1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수영대회, 광주형 일자리 등 예산 지원 요청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15일 오후 4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공동으로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송갑석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박종균 동구의회의장,  등이 참석해 지역 주요현안 해결과 국비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공동으로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번 자치분권정책협의회는 광주시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지역현안, 국비확보 등 정책협의를 통한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광주시는 주요 현안사업으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선수단, 응원단, 예술단 참가 ▲군 공항 이전 ▲경제자유구역 지정 ▲CT연구원 설립 ▲민주·인권 기념파크 조성 ▲국립 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 등 8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또 노사상생도시 광주의 첫걸음인 ‘광주형 일자리’ 지원 노사동반성장 지원센터 건립(55억원),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반인 ‘인공지능(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1205억원)’ 등 20건 3102억원의 국비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력을 건의했다.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지원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정치권 등과 공조를 강화할 방침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주당 광주시당 “지역현안 해결 위해 함께 머리 맞댄다!”]

(왼쪽)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은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주당 광주시당은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주당 광주시당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광주광역시 현안건의 8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