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보정책자문단 자문위원’ 위촉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보정책자문단 자문위원’ 위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와 軍간 안보 현안업무 자문 지원 역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5일 오후 3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안보관련 현안 업무을 위해 안보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올해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유일한 대규모 국제행사이며, 대회사상 최대규모인 209개국 1만5천명의 선수단·관계자가 참가하고, 세계 10억명이 TV로 시청하는 세계 5대 메가스포츠 중 하나이다."며 "자문단 위원님들 중에는 광주하계 U-대회 경험이 있으신 분도 계시고, 위원님들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조언 부탁드리며, 이 세계수영선구권대회가 성공의 초석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민곤 광주시 시민안전실장박기주 안보자문관단장, 백종순 안보자문관(전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찬기 안보자문관, 윤주완 안보자문관, 한상규 안보자문관과  문현철 초당대학교 교수 및 안보자문관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 30 년 이상 우리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고, 전역이후에도 우리 광주지역의 안보현안과 각종 군 관련 문제 해소를 위해 오늘부터 우리 시의 안보정책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신 것을 150만 광주시민과 더불어 환영하고 감사 드린다”며 “광주의 안보여건은 지형적으로는 후방지역에 속해 있으나, 군 비행장 소음, 무등산에 위치한 방공포대 이전 등 군과 관련된 갈등 현안요소들이 많은 지역중에 하나이다. 육․공군·민간 등에서 군생활의 경험이 풍부한 여러분들을 시 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와 군 간 안보 현안업무 자문 지원역할을 해 줄 백종순 안보자문관(전육군31사단503여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와 군 간 안보 현안업무 자문 지원역할을 해 줄 정찬기 안보자문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안보자문위원에는 육군 소장으로 예편한 박기주 예비역 소장을 단장으로, 공군 장성 출신 1명, 육군 영관급 출신 6명, 민간안보분야 교수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지역 출신 예비역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안보정책자문단은 광주 군 공항이전 현안을 포함하여, 광주 市와 軍간 안보 현안업무 자문 및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1년간 비상근 무보수로 활동할 계획이다.

정찬기 안보자문관은 “ 지자체와 군부대 간 가교역할 및 군관련 각종 갈등문제 해결 등 민․관․군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민곤 광주시 시민안전실장박기주 안보자문관단장, 백종순 안보자문관(전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찬기 안보자문관, 윤주완 안보자문관, 한상규 안보자문관과 문현철 초당대학교 교수 및 안보자문관들은 위촉식을 마친 후 "시정의 군(軍) 관련 현안 조정및 자문 뿐만 아니라 군(軍)과의 공조체계 강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보정책자문단 자문위원’ 위촉]

 

(가운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보정책자문단은 광주 군 공항이전 현안을 포함하여, 광주 市와 軍간 안보 현안업무 자문 및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 군 관련 갈등요소가 많은 지역의 시장으로서 육․공군·민간 등에서 군생활의 경험이 풍부한 여러분들을 시 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안보정책자문관들은 광주시 군 관련 현황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왼쪽)정민곤 시민안전실장은 “안보정책자문단은 시정의 군(軍) 관련 현안 조정및 자문 뿐만 아니라 군(軍)과의 공조체계 강화 역할에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