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4 16:34 (금)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경두 국방부장관 면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경두 국방부장관 면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 국가 주도 추진…지역 발전 지원사업 발굴 등 건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2일 오후 5시 국방부를 방문해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광주 군 공항 이전 관련 면담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정경두 국방부장관에게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서 국가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될 국책사업이다”며 국방부가 이전지역이 군 공항 이전을 계기로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종합적인 대안을 마련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과 김 전남도지사는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서 국가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될 국책사업이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또한 “이 사업은 5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가사업이므로 광주와 전남 양 지자체만의 노력으로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국방부가 이전지역이 군 공항 이전을 계기로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종합적인 대안을 마련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군 공항 이전문제가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광주 군공항 이전 관련 면담을 갖고 "조기에 해결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국방부가 이전지역이 군 공항 이전을 계기로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종합적인 대안을 마련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