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1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1차 본회의에는 이날 1차 본회의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나현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이연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광휘 광주시기획조정실장,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문범수 광주시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허익배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송상진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과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으며, 광주광역시배구협회 임원과 회원들이 방청객으로 참석했다.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김학실 광주시의원의 한국문화기술 연구원 설립 촉구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개회식, 강윤석 교육문화전문위원 소개, 이재남 정책국장 외 1명 소개, 본회의 개의 선포, 5분 자유발언, 안건 상정. 의결, 산회선포 순으로 개최됐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학실 광주시의원이 한국문화기술 연구원 설립 촉구, 정무창 의원이 13년간 삐걱되는 어등산관광단지 조성사업, 김나윤의원이 계획성 있는 정책으로 교육통학권을 보장하자, 정순애 광주시의원이 한국전력 배구단 광주유치에 대한 관심필요, 장연주 의원이 무분별한 상업지역 복합건물 신축과 유통대기업 쇼핑몰 춤점을 규제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광휘 광주시기획조정실장,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문범수 광주시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허익배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송상진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조혜경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과 광주시 간부들은 의안 발의 총 12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청 교육감과 교육청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의안제출 총 18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의안 발의는 총 12건으로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교육청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립미술관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자활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장애인기업활동 촉진 조례안 ▲광주광역시 초고층 건축물 등의 재난관리 조례안 ▲광주광역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안이 발의 됐다.

의안 제출은 총 18건으로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상무시민공원 국민체육센터 건립부지 고융재산 무상대부 동의안 ▲광주광역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의안 ▲자원봉사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5.18정신계승 민족민주열사 유영봉안소 민간위탁 ▲국립광주 과학관 출연 동의안 ▲광주그린카진흥원 출연 동의안 등 7건의동의안과 9건 조례안, 2건 보고안이 제출됐다.

김학실 광주시의원은 5분 발언에서 “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의 통합이 확실시되는 상황에서 예산을 끌어오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CT연구원이 설립되어야만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의 광주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다”며 광주 유치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예타면제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인공지능(AI) 집적단지에 문화기술은 필수이며, 더불어 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원, 한전공대, 현대자동차와 함께 공조하여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의안심사 결과보고에서는 윤진보(63)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광주광역시배구협회 임원과 회원들은 한전 배구단의 광주광역시 연고지유치를 응원하는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펼쳤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김나윤 광주시의원의 '광주시 고질적인 과밀학급 문제와 관련, 학교신설을 위한 자치구와 시, 교육청의 유기적인 협조'를 강조한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장연주 의원의 “무분별한 상업지역 주상복합건물 신축과 유통대기업 쇼핑몰 출점 규제해야”한다는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의안제출 총 18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홍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의안 발의 총 12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한 광주시의원들
광주광역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한전 배구단의 광주광역시 연고지유치를 응원하는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는 광주광역시배구협회 임원 및 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김용집 광주시의원은 한전 배구단의 광주광역시 연고지유치를 응원하는 서명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배구협회 임원 및 회원들은 "한전배구단 광주연고 유치를 응원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