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전남농협 산지유통관리자협의회 정기총회 및 워크숍 개최
전남농협 산지유통관리자협의회 정기총회 및 워크숍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광주농협 산지유통관리자 전국농협 산지유통의 롤모델로 우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최근 3월7일부터 이틀간 NH농협생명 변산연수원에서 전남·광주농협 산지유통관리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농협 산지유통관리자협의회 정기총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최근 스마트농업 육성, 로컬푸드 활성화, 푸드플랜 활성화와 같은 정부와 지자체의 주요 농정정책도 변화하고 있다”며 “ 이러한 정부정책에 대응해 산지유통관리자가 중심이 되어 전남 농산물 판매의 구심점이 되고 산지유통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가소득 5천만원 기필 달성을 위한 산지유통 경쟁력 강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산지유통관리자 역량강화 방안 강의와 토론, 농가 조직화 우수사례 발표, PLS 본적용에 따른 유의사항 및 농산물 안전성 관리, 권역별 협의회 활성화 방안 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산지유통관리자 제도는 농협이 산지유통을 주도할 핵심인력을 선정하여 육성·운영하는 제도로 2020년까지 산지유통관리자 700명까지 확대해 농산물 제값받기의 핵심전문인력으로 육성할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속출하계약을 통한 농업인 조직화, APC·가공시설 등 농산물 유통시설관리, 농산물 품질 관리 및 마케팅이 주요 업무이다.

전남·광주농협은 산지유통관리자 81명이 산지농협 APC에 배치되어 산지유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