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익산시,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위한 지도·점검 실시
익산시,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위한 지도·점검 실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3.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익산시는 신학기를 맞아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개학을 맞이해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식중독 발생 이력 및 식품위생법 위반 학교 식재료 공급업체와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학교급식소, 식재료공급업소,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주변의 식품조리·판매업소 574개소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1일 2식 이상 급식 제공 학교 식재료 및 식기류 세척·소독 시간 적정 유무, 무허가 무표시 식품 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보관행위,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시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식중독 발생우려가 높은 식재료에 대한 위생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학교 주변의 안전한 식품판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조치하고, 중요 위반 사항은 재점검 후 식품위생법에 의해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김문혁 위생과장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 급식소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을 크게 줄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안전한 급식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전 예방과 관리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