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1:06 (목)
진주새일센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시작
진주새일센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시작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2.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사무실무자 등 3개 과정 각 22명씩 선발
[광주일등뉴스] 진주시 능력개발원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오는 25일부터 사무실무자 과정을 시작으로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자격취득 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배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인 수요가 높은 사무실무자, 조리실무자, 노인복지실무자 3개 과정으로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취업의지가 있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진주새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직업교육훈련은 각 과정별 22명씩 선발하며,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우선 선발 할 계획이다.

직업교육훈련생으로 선발되면 본인부담금 10만원이 있지만 수료시 5만원 환급, 취업시 5만원이 추가 환급되어 전액 환급이 가능하다. 또한 출석률 80%이상인 경우 교통비 지급, 취약 계층의 경우 특별 수당도 별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있다.

직업교육훈련 신청을 원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전산세무회계 과정 등 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6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5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