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두근두근 첫 등교, 엄마아빠도 1학년’ 프로그램 운영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두근두근 첫 등교, 엄마아빠도 1학년’ 프로그램 운영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2.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2일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장에서 ‘두근두근 첫 등교, 엄마아빠도 1학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두근두근 첫 등교, 엄마아빠도 1학년’은 올해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역할과 준비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 학부모들의 자신감을 향상해 입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갖춘 현직 영양초등학교 교사인 박은주 강사를 초빙해 초등학교의 구성 및 교육과정, 자녀가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위한 책가방 및 학용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상수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이 학부모 역할과 초등학교 구성 및 교육과정에 대해 배우고 자녀들이 낯선 학교생활에 적응을 잘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격려와 지지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