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예비초등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해요’ 실시
예비초등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해요’ 실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2.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초등학교 입학할 자녀를 둔 학부모를 20명 대상으로 예비학부모교육 ‘우리 아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해요’를 실시했다.

이번 예비학부모교육 ‘우리 아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해요’는 1학년 입학준비하기, 실력 쑥쑥 1학년 즐거운 공부하기, 왁자지껄 1학년 신나는 생활하기, 토닥토닥 1학년 행복한 관계 맺기, 궁금해요 학생중심 교육과정,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할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불안감 및 궁금증 해소와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특히, 축산항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윤현종 선생님을 초빙해 ‘행복한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이라는 주제로 학교 생활의 실질적인 이야기로 참여한 예비학부모님들의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학부모는 “현직 교사가 강의해주셔서 더 도음이 됐다.”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게 마음이 조금 무거웠는데, 교육 후 한결 마음이 가벼워 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부모교육, 아버지역할지원교육,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교육 등 가족의 건강성 증진, 가족간의 유대감 강화,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