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군산시 평생학습관 재능기부 프로젝트
군산시 평생학습관 재능기부 프로젝트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2.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달인이 교육담당
[광주일등뉴스] 군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생활 속 달인들이 직접 교육하는 프로그램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기본상식부터 전문영역까지 다양한 평생학습 분야는 물론 인문 관련 프로그램, 외국어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 취미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문 관련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변혁의 시대를 대비해 자녀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하브루타 부모교실, UN이 인정한 세계 인성프로그램 버츄 프로젝트 이다.

외국어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현지 경험을 토대로 한 실용 영어회화 영상을 통해 배우는 중국 문화 동아시아 삼국의 역사 강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건강한 밥상 재활용품을 활용한 퀼트 생활소품 인물 스케치 책읽어 주기와 독서코칭 약초 강좌 등 취미 관련 강좌도 개설했다.

시 평생학습관은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강좌 평가가 우수하거나 시민의 호응이 높은 강좌를 정규 강좌로 편성할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경력단절 강사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무료로 수강하는 기회가 확대되어 재능기부로 사회에 환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또는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