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의미있는 첫 걸음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의미있는 첫 걸음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2.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말 구성 후 첫 정기회의 개최
[광주일등뉴스] 김해시는 지난 21일 오후 7시 김해여객터미널 4층 김해시 사회공동체지원센터에서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작년 12월 발대식 이후 협의체 위원 전원 대상 첫 모임으로 협의체 위원과 김재한 시 일자리정책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사업 안내와 협조 당부를 시작으로 각 분과별 활동사항과 활동계획을 공유하고 세부운영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올해부터 청년희망도시 김해 조성을 위해 ‘일 더하기, 이야기 나누기, 삶 곱하기’라는 슬로건 아래 김해형 청년123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청년정책의 원년인 지난해 시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전담조직 신설, 청년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 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협의체 등 청년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기반을 마련했고 올해는 이 토대 위에서 본격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간다.

청년들의 일자리, 복지, 문화를 아우르는 김해취업발전소 운영, 청년일자리컨설팅사업, 청년뉴딜일자리사업, 스타트업 청년채용 연계사업, 청년구직수당지원사업,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 청년허브조성 등이 대표적이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문화, 복지 등 청년 당사자들이 그들의 입장에서 다양하게 들려주는 청년문제에 대해 늘 고민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이 일할 수 있고, 살고 싶고,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