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 이임 정혜란 회장 축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22일 오후 1시 신안비치호텔 2층 비발디홀에서 제20대, 21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 부인 구희영 여사,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임 정혜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윤소하 국회의원, 김휴환 목포시의회의장, 이한철 상공회의소회장 축하메시지, 박지원 국회의원, 우기종 더불어민주당목포시당위원장, 전경선 전남도의원, 박용식 목포시의원, 이형완 목포시의원, 김근재 목포시의원, 김관호 목포시의원, 김은희 목포시원산동장, 고미순 목포시여성예비군, 유성원 강사, 김효숙 부회장, 송봉순 감사, 이영란 감사, 박경옥 사무국장, 고유미 회계, 이명순 서기, 정혜란 지회장, 이정숙 지회장, 박순심 지회장, 윤재라 협회장, 박옥순 분회장, 송선희 지회장, 조북실 회장, 정이숙 회장, 조정숙 회장, 김양순 친구와 회원 및 목포시민들이 참석했다.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여성단체협의회기를 받아들고 힘차게 흔들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 지역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여성이 행복하고 여성이 편안함이 곧 남성의 행복이요 가정의 안전함이기에 가장 살기좋은 목포 만들기 위해 헌신하셨던 정혜란 회장님의 이임을 축하드린다. 회장님의 열정과 긍정의 에너지로 앞으로도 목포지역의 중요한 일들에 앞장 서 주실 것이라 믿는다. 그 동안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제 새롭게 취임하시는 문경희 회장님께서 협의회의 지난 역사와 성과들을 이어받아,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이다. 신임 회장님을 중심으로 변함없이 헌신해 주실 협의회의 모든 회원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고 말했다.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즐거운 변화 부드러운 혁신을 이루겠다. 변화하는 목포를 선도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여성 단체 본연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시민에게 신뢰받고 여성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목포시여성단체가 되겠다. 여성 네트워크를 강화해 사회적 참여를 증가시키고 평등이 일상이 되는 남녀가 함께하는 평등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또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 현실은 춥더라도 마음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 이와 더불어 시정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목포 천만관광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 김종식 목포시장은 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우리 지역 16개 여성단체 간 화합과 소통을 기반으로 사랑의 김치나누기, 시민 한마음 걷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여성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왔다.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확대는 양성평등 문화의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목포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존재 가치는 오늘날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은 아닐까 한다. 올 한해도 여성인권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리라 믿으며, 오늘 이자리가 우리 지역 여성단체들의 역량 결집에 기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에 참석한 내외빈들은 김종식 목포시장의 축사를 꼼꼼히 경청하며 축하를 전했다.
덧붙여 문 회장은 “우리의 지속적인 활동이 지역사회의 변화의 물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선후배님들의 많은 조언과 격려, 회원들의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또한 김종식 시장님을 비롯한 의원들께서도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한 사회 조성을 위해 더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임 정혜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저는 2년 전 취임사를 통해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양성이 평등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서 시민과 함께하는 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돌이켜보면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봉사와 노력이 있었기에 목포시여성단체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며 “여성이 변해야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가정! 아름다운 나!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제 문경희 신임회장님을 주축으로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한 분 한 분이 주춧돌이 되어 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찬사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식 목포시장, 부인 구희영 여사,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임 정혜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윤소하 국회의원, 김휴환 목포시의회의장, 이한철 상공회의소회장 축하메시지, 박지원 국회의원, 우기종 더불어민주당목포시당위원장, 전경선 전남도의원, 박용식 목포시의원, 이형완 목포시의원, 김근재 목포시의원, 김관호 목포시의원, 김은희 목포시원산동장, 고미순 목포시여성예비군, 유성원 강사, 김효숙 부회장, 송봉순 감사, 이영란 감사, 박경옥 사무국장, 고유미 회계, 이명순 서기, 정혜란 지회장, 이정숙 지회장, 박순심 지회장, 윤재라 협회장, 박옥순 분회장, 송선희 지회장, 조북실 회장, 정이숙 회장, 조정숙 회장은 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마친 후 "여성인권향상과 권익증진, 지역 여성단체들의 역량결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 목포사랑운동 홍보영상, 개회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연혁보고, 2018활동영상, 감사패수여, 공로패 전달, 이임회장 공적소개, 이임사, 명패 및 회기 전달, 신임회장 약력소개, 취임사, 축사, 성금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김종식 목포시장, 부인 구희영 여사,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목포시 여성인권향상과 양성평등한 사회 만들기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박경옥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사무국장은 제20대, 제21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김효숙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은 제20대, 제21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창립: 1979. 2.19/ 회원 3,973명(21대 회장 문경희), ▲목적 여성단체간의 협력과 친선을 도모하고 여성단체의 발전과 복지사회를 이룩하는 일에 여성이 적극 참여하도록 권장하며 여성단체간의 의견을 교환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둔다.▲주요활동 1. 여성의 시정활동 참여 지원강화, 1.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역할 증대, 3. 여성 네트워크 강화 및 자원봉사, NGO 활동 참여 활성화 4. 남녀가 함께하는 평등문화 조성를 소개하며 연혁보고를 하고 있다.
▲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21대 목포시 여성단체협의회가 나갈 방향 즐거운 변화, 부드러운 혁신을 만들겠다. 변화하는 목포를 선도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여성단체 본연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여 시민에게 신뢰받고 여성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여성단체가 되겠다. 또한, 여성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적 참여를 증가시키고 평등이 일상이 되는, 남녀가 함께하는 평등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 공익을 위한 일이라면 전 계층을 아우르는 봉사를 하겠다.마음이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이임 정혜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목포시 인구중 50.2%인 11만 6천 7백 명이 여성인구이다. 여성이 행복하고 여성이 편안함이 곧 남성의 행복이요 가정의 안전함이기에 가장 살기 좋은 목포만들기에 앞장섰다. 미래의 주역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육체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기 위해 바른 밥상교육, 중고품 기증 나눔, 행복나눔행사, 김장김치 나눔행사, 시민한마음걷기 행사 등 목포시 여성단체협의회는 묵묵히 그리고 꾸준히 소외된 이웃과 함께 삶을 나눴다. 무엇보다도 전남시군여성문화교류한마당을 통해 낭만항구 목포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문경희 신임회장을 구축으로 더 새롭게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다둥이 가족들에게 성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우기종 더불어민주당목포시당위원장은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다시 찾고 싶은 도시! 다시 와서 먹고 싶은 도시! 항상 생각나는 도시! 그런 목포를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목포시가 천만관광 시대를 맞아 추진중인 친절. 질서. 청결. 나눔의 목포사랑운동에도 함께 해 서남해안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낭만 항구 목포에 신선한 희망을 불어 넣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박지원 국회의원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렵다. 지난 연말 국회에서 정부예산안보다 1,200여억원의 목포 관련 예산을 증액해 총 5,600여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또한 고용산업 위기 대응지역 선정으로 총 1,742억원의 예산과 행안부 특별교부금도 72억원을 확보했다. 보다 빠르게 예산이 집행되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께서도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더욱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박지원 국회의원은 신임 문경희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목포지역 발전과 목포여성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오른쪽) 고미순 목포시여성예비군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그동안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주시고 영예롭게 이임하시는 정혜란 회장님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여성단체 간의 화합을 위해 새롭게 취임하시는 문경희 회장님께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앞으로 양성평등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윤소하 국회의원은 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어느 곳보다 모범적인 활동으로 지역발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왔다. 여성들의 권익보호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 및 나눔 행사를 진행해 다른 단체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올해는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조손 가족 동절기 부식지원, 시군문화교류 등 풍성한 행사들을 기획하고 계시다고 알고 있다. 더욱 단합하고, 활동력을 높여내는 단체가 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 제20대, 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고 있는 내외빈들
▲ 김휴환 목포시의회의장은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이취임식에 참석해 "대한민국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여성들의 역량과 사회적 역할도 함께 성장했다. 아직까지 사회 곳곳에 여성에 대한 편견과 불평등이 존재하고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대한민국의 현재는 부당과 불공정, 차별과 편견을 인정하지 않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고 확산되며 사회전반에 걸친 인식의 변화와 개선이 계속되고 이싸. 이런 변화의 중심에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원들과 같은 여성리더들의 숨은 노력과 헌신이 있었음을 기억한다.앞으로도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의 통로로서 지역과 시민화합에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주시길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 제20대, 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고 있는 내외빈들
▲ 신임 제21대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임한 제20대 정혜란 회장과 송봉순 전 사무국장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종식 목포시장은 이임한 제20대 정혜란 회장과 송봉순 전 사무국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기념촬영
▲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과 김양순 친구는 "목포지역 여성인권 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축하객은 "목포지역 여성인권 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 김종식 목포시장, 부인 구희영 여사,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대한어머니회 목포시임원들은 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마친 후 "여성인권향상과 권익증진, 지역 여성단체들의 역량결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 김종식 목포시장, 부인 구희영 여사, 신임 문경희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역대회장단과 임원들은 제20대, 제21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마친 후 "여성인권향상과 권익증진, 지역 여성단체들의 역량결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