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한국형 DARPA 사업 본격 착수
한국형 DARPA 사업 본격 착수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9.02.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위사업청은 ‘한국형 DARPA’ 사업인 미래도전기술개발사업의 추진 근거 및 절차 등을 포함한‘핵심기술 연구개발 업무처리 지침’을 개정해 동 사업을 본격 착수한다.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전쟁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 국방기술개발 체계는 복잡한 기술기획 절차를 밟아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기술변화를 국방 분야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더 나아가 미래 전장의 개념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롭고 도전적인 기술개발제도가 필요하게 됐다.

미래도전기술 개발사업은 2018년 69억 원의 예산으로 시범사업 형태로 처음 운영되었으며, 이번 지침 개정으로 정식 사업 궤도에 오르게 된다.

미래도전기술 개발사업은 프로그램 관리자, 과제 공모, 경진대회 등 다양한 기술기획 유형을 운영해 국방 및 산학연으로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게 했다.

올해에는 200억 원의 사업 예산이 반영되는 등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19년 미래도전기술 사업 공고는 3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현 국방기술개발은 무기체계 소요에 연동되다 보니 도전적인 기술개발이 어려운 구조였다. 앞으로는 혁신적인 기술이 무기체계 소요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미래도전기술 개발을 강화할 예정이며, 민간의 우수한 연구 인력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국방 연구개발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