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2:02 (금)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을 위한 보건위생물품 신청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보건위생물품 이용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인 만11세에서 만18세 여성청소년이다.

서비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가 할 수 있고 청소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 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한번만 신청하면 지원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재신청할 필요 없이 만18세가 도달하는 해당연도 말까지 지원된다.

이용권은 월10,500원 기준으로 연2회 나누어 지원하며, 신청한 달부터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 후 이용권 사용을 위해서는 국가통합이용권 카드인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카드사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청 및 지원문의는 관할 읍·면·동 주민 센터에서 할 수 있고, 이용권이용문의는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금융기관 콜센터, 기타사항은 청소년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호 대구시 청소년과장은 “청소년 보건위생물품의 바우처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