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 개최
[취재현장]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주최 광주.전남 지역 ‘2019 농업인 행복농담(幸福農談)’컨퍼런스가 22일 오전 9시 40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 황주홍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이흥묵 농협중앙회상무, 소성모 농협중앙회상호금융대표, 박태선 농협은행부행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노명하 광주농협하나로클럽사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오승종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과 조합장들, 김민숙 하남농협이사와 이사들, 중앙회 임직원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은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서 “농민이 농사짓는 것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농협이 혼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업무보고 형식을 탈피해 쌍방향 소통으로 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구체적 실현방안과 농업가치 헌법반영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환부작신의 자세로 농업인을 섬기는 농협으로 새롭게 진화하는 농협이 될 것이다”며 "농업인과 농협이 힘을 모아 농업인 행복시대를 함께 열어가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농업은 우리의 근본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욱 발전시키고 지켜나가야 할 생명의 곳간이다. 특히, 농업은 한국 경제가 안고 있는 양극화와 저성장, 고용절벽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광주광역시도 농업인들의 복지향상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9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우리 농업이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었으면 좋겠다. 농업인과 농협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혁신의 길을 찾기를 바란다. ‘농가소득 5천만원’의 꿈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며 “광주광역시도 농업인들의 복지향상과 지역특화품목육성, 농특산물 지역공동브랜드인 ‘빛찬들’의 명품화, 로컬푸드와 직거리장터확대, 김치축제와 국제식품전 등을 통한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 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격려사, 주제영상 시청, 프로그램 소개, 임원진 소개 및 인사, 2019년 농업인 희망플랜, 오찬,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특강, 틈새공연, 농업인과의 대화, 합창 고향의 봄 환송인사, 폐회 순으로 개최됐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 황주홍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오승종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은 "농가소득 5천만원의 꿈이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 개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를 전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를 전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를 전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 관내 조합장들은 농업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소성모 농협중앙회상호금융대표, 박태선 농협은행부행장은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농산물 제값 받기와 농자재가격인하 등으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어, 농민들이 맘 편히 농사만 지을 수 있는 세상이 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 관내 조합장들은 농업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 개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는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한국의 농업은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시장 개방 확대와 기후 변화 등으로 어려움에 놓여 있다. 하지만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위기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전남도는 농협 가족 여러분과 함께 농업을 발전시키고, 농촌에 희망을 불어 넣고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태선 농협은행부행장은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농산물 제값 받기와 농자재가격인하 등으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어, 농민들이 맘 편히 농사만 지을 수 있는 세상이 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농협전남지역본부는 전남도와 함께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이 행복한 전남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농협광주지역본부는 광주광역시와 함께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농협이 농업인 여러분의 곁에 함께 했습니다."동영상이 상영됐다.
김민숙 하남농협이사와 이사들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해 "우리는 생명의 곳간이자 우리의 근간인 농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한 광주.전남 1500여명의 농업인들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한 광주.전남 1500여명의 농업인들
농협 ‘2019년 광주. 전남 농업인 행복농담’컨퍼런스에 참석한 광주.전남 1500여명의 농업인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