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부산시, 일본 오사카에서 부산어묵 홍보한다
부산시, 일본 오사카에서 부산어묵 홍보한다
  • 장윤진
  • 승인 2019.02.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오는 23일부터 24일에 오사카 현지에서 개최되는 ‘부산가자’ 캠페인에 부산 어묵업체 2개소가 참가해 부산어묵 시식행사 등을 통한 부산어묵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일본 부산시무역사무소, 부산관광공사 오사카 홍보사무소, 일본의 유통업체인 도큐야마 물산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부산의 관광과 식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부산어묵을 홍보하는 캠페인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부산의 대표 어묵업체인 삼진식품과 대광F&C가 참가해 시식행사 및 판매와 더불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사카 aT센터 방문 등 부산의 명품수산물 홍보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삼진식품과 대광F&C은 부산의 대표적인 어묵업체로 어묵누들, 어묵바, 한끼어묵탕 등 1인 간편식 제품 위주로 시식행사를 하는 한편 일본 업체인 도큐야마 물산에는 오뎅탕 시식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행사 참여로 일본에 차별화된 부산 어묵을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사가 개최되는 오사카 코리아타운은 한류 영향으로 주말 집객 인원이 5,000여명 정도다”라며, “이번 오사카 ‘부산가자’ 캠페인의 부산 어묵업체 참가가 어묵 강대국인 일본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