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5:42 (금)
부산의 산·학·관이 일자리 위기 극복 위해 뭉친다
부산의 산·학·관이 일자리 위기 극복 위해 뭉친다
  • 장윤진
  • 승인 2019.02.2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상의홀에서 지역 산·학·관 30개 기관이 모여 일자리 업무협약 체결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21일 오후 3시 30분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지역 산·학·관 30개 기관과 일자리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과 빈 일자리 채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와 부산상의가 지난해 8월 27일 체결한 ‘부산 1만명+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이며, 시와 상의를 비롯한 관계기관, 지역기업 및 협회·조합, 대학, 이전 공기업 등 30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지역 내 일자리 문제 해결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빈 일자리 채움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지역은 고용률과 취업자수가 작년 9월부터 3개월 연속 증가하였으나, 12월부터 다시 2개월 연속 감소 추세로 돌아서는 등 고용 위기상황에 직면한 시점에서 지역의 기관·단체가 일자리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았으며, 민관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의 의미가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참여주체 간 원활한 정보 제공 및 교류 지속, 산업계의 양질의 일자리 공급 확대, 교육계의 지역 산업계 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 좋은 일자리 창출과 빈 일자리 채움을 위한 협력 등이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 후 지역 내 노동 공급자인 학계와 노동 수요자인 산업계가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일자리 톡톡’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올해 일자리 정책은 지역의 기업·기관·단체와 함께해 어려운 분야는 지원하고, 미래먹거리에 투자해 현재의 일자리는 유지하면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기반을 마련하는데 역점을 두겠다.”며, “좋은 일자리가 아주 단시간에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기업을 중심으로 산·학·연·관,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가 모두 ‘일자리 창출의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 한다면 생각 이상의 성과가 나올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