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부산시, 라오스에 보건의료 노하우 전수한다
부산시, 라오스에 보건의료 노하우 전수한다
  • 장윤진
  • 승인 2019.02.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한국국제협력단의 2019년도 글로벌연수 공모사업인‘라오스 의료인력 심폐소생술 역량강화 과정’의 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의 정책입안자, 공무원, 분야별 전문가 등을 국내로 초청해 우리나라의 개발 경험과 기술을 전수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연수사업은 라오스 아동병원의 의료인력 심폐소생 역량강화 과정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건의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것으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과 협업해 제안서를 준비했다. 또한 공동참여 기관으로 사회적기업인 ㈜스마트소셜의 인력과 전문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2021년까지 총 3년간 6억 8백만 원의 예산으로 운영되며 라오스 중앙보건부, 남·북부지역의 소아병원 심폐소생술 강사 및 훈련자 50명을 대상으로 연 2회 2주 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의료인력의 신생아·유아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를 통해 높은 영유아 사망률을 감소시키고 라오스 내 지역 간 심폐소생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강화코자 한다.

한편, 재단은 KOICA 글로벌연수사업 위탁기관으로 두 번째 선정되었으며,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는 ‘이집트 지하철 운영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해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하철 안전관리, 인프라 관리, 전동차 관리 등의 기술을 전파한 바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부산-라오스 간 교류협력을 통한 부산형 신남방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