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부산시, 현대페이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부산시, 현대페이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 장윤진
  • 승인 2019.02.1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업체인 ‘현대페이’와 투자양해각서를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페이는 현대가 3세 정대선 사장이 2016년 말 설립한 현대BS&C 관계사로 암호화폐 Hdac 기반 플랫폼을 만들고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가상화폐지갑 KASSE 등을 개발한 차세대 핀테크 선두기업이다. 또, 토종 블록체인 코어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에이치닥테크놀로지를 관계사로 두고 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현대페이는 2021년까지 본사 부산 이전 및 핀테크 산업 활성화 인프라 구축, 관련 일자리 창출 등을 적극 추진하고, 부산시는 핀테크 사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해당분야 민관협력 사업 추진 및 공적수요 발굴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핀테크는 우리시 역점추진사업인 스마트시티, 금융중심지 조성에 핵심인 산업”이라며, “대표기업인 현대페이의 부산 유치를 토대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앞으로 금융기관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부산을 블록체인 및 핀테크 메카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