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4:50 (금)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일자리 지원 4배 늘어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일자리 지원 4배 늘어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2.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사회적경제 청년부흥프로젝트 본격 시행, 2019년 31억 원 지원
[광주일등뉴스] 경상남도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남사회적경제 청년부흥프로젝트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올해 예산규모는 31억 2천만 원으로 전년 8억 1천만 원 대비 4배가량 늘었다.

‘경남사회적경제 청년부흥프로젝트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청년을 고용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에 연간 1명당 2,400만 원 정도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한다.

아울러 청년에게는 원활한 직무적응과 지역정착을 위해 경남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에서 직무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지원목표는 총 140명으로, 지난해 채용한 청년 65명 외에 75명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며, 시군별로 2월 말까지 참여 청년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거주지 상관없이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사업 참여 후 1개월 이내에 해당 시군으로 전입하면 된다.

시군별 모집인원, 세부일정 등은 해당 시군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사업에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청년과 사회적경제기업간 일자리매칭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