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터미널 종사자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교육」 효과 만점
터미널 종사자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교육」 효과 만점
  • 백형달 기자
  • 승인 2009.07.1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의 이미지를 쇄신을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해양수산국)에 따르면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위탁관리하고 있는 한국해운조합 제주지부와 공동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찾아가는 친절 컨설팅’ 프로그램을 활용, 2009년 하계 특별수송기간 중 제주관광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터미널 종사자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기본자세 및 행동예절 습득을 위한「터미널 종사자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2009. 7. 7.(화) 10시경부터 한국해운조합 제주지부 회의실에서 진행된 동 교육은 해운조합 직원을 비롯하여, 여객선사, 터미널 입주업체 등 터미널 종사자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 CS서비스 교육원 신혜선 강사님을 모시고 약 2시간동안 첫째, 서비스란 ? 둘째, 밝은 표정과 친절한 인사 셋째, 표정 및 인사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동 교육 참석자들은 여객선터미널 종사자로서 필수적인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향후에도 제주특별자치도(해양수산국)에서는 제주의 해상관문으로써 이미지 제고와 세계자연유산 제주의 명성에 걸맞는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한국해운조합 제주지부와 공동으로 정기적인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5월에 실시한 제주기점 5개항로에 대하여 「제주뱃길 이용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 있어서 인적대응만족도 평가에서 88%가 만족한다고 평가되어 이러한 친절서비스교육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