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농협전남지역본부·농협 광주지역본부, 설 귀경객 대상으로 "전남. 광주대표브랜드쌀 적극 홍보!"
농협전남지역본부·농협 광주지역본부, 설 귀경객 대상으로 "전남. 광주대표브랜드쌀 적극 홍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3일 전국 동시 조합장 공명선거 캠페인 동시 전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및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와 함께 6일 KTX광주송정역(역장 김성모)에서 광주전남농협지역본부 및 KTX 광주송정역직원이 함께 설 귀경객을 대상으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쌀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고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공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알리는 캠페인을 동시에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정상 KTX 광주송정역에 방문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박삼지 농협광주지부노조위원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조합장 및 관계자들이  함께 하였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전남지역 농민들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길은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농산물들을 많이 애용해 주는 길이다. 이를 위해 광주.전남 향우들께서도 우수한 광주.전남 농산물을 많이 알려주시고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기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가족 친지를 만나 아름답고 행복한 기억을 듬뿍 담아가시는 향우들은 우리지역 쌀을 홍보하고 널리 알리는 소중한 분들이다. 우수한 브랜드쌀을 맛보고 지인들에게 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연중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공명하게 치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전남 지역 농가 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설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광주.전남의 우수한 쌀을 홍보하게 되었다. 앞으로 광주.전남 지역 농산물이 전국으로 널리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 "고 말했다.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은 광주.전남지역농민들이 생산한 지역쌀을 받아들고 "앞으로 고향의 농민들께서 자식을 기르듯 소중히 생산한 지역쌀을 더욱 사랑하고 애용하도록 하겠다."며 "자녀들에게도 빵이나 다른 음식보다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쌀 나눔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쌀은 2018년 전남 10대 브랜드쌀인 해남 한눈에반한쌀, 담양 대숲맑은쌀, 함평 나비쌀, 무안 황토랑쌀, 흥양 수호천사건강미, 강진 프리미엄호평, 영광 사계절이사는집, 보성 녹차미인쌀, 영암 달마지쌀골드, 신안 갯벌에여문쌀을 비롯하여 나주 드림생미, 광주 빛찬들쌀, 전남농협 쌀 공동브랜드인 풍광수토 샘플쌀 3천여개와 전남쌀 홍보 리후렛을 귀경객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나누고 지속적인 구매와 홍보를 부탁하였다. 더불어 오는 3월13일 개최되는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안내 리플렛을 귀경객을 대상으로 배포하였다. 

전남농협은 2003년부터 17년째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아 가족친지들과 정을 듬뿍 나누고 귀경하는 향우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쌀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농협광주본부와 함께 광주전남쌀의 우수성을 함께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