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찾아가는 규제자유특구 설명회", 부산에서 열린다
"찾아가는 규제자유특구 설명회", 부산에서 열린다
  • 장윤진
  • 승인 2019.01.3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규제자유특구 관련 지역 순회 설명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중기부에서는 올해 4월 처음 도입되는 규제자유특구에 기업이 널리 참여하고 지자체가 특구계획을 원활하게 수립하도록 돕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하였으며,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14개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 중기부는 지역특구법 공포 이후 규제자유특구에 대해 수요자들이 궁금해했던 특구계획 수립방법, 향후 운영계획 등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설명할 계획이며, 설명회에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는 규제자유특구 홍보영상도 제작해 기업마당 등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규제자유특구를 처음 접하는 기업인들과 관심 있는 시민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헬프 데스크’를 마련, 1:1 맞춤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방중소기업청에서는 규제자유특구 ‘지역전담관’을 지정해 특구 참여희망 기업의 궁금증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지역 기업들이 규제로부터 자유롭게 新산업을 추진할 수 있는 혁신성장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중기부 세부지침에 따라 규제자유특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新산업 분야 업체 및 과제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