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부산시, 설 연휴기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부산시, 설 연휴기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 장윤진
  • 승인 2019.01.3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성묘객 등 입산자가 증가하는 설 연휴기간 동안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산불감시원과 산불진화장비를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하고, 비상근무태세를 강화하는 등 산불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먼저, 연휴기간 동안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공공근로자 등 산불감시인력 630여 명을 산불취약지에 배치해 집중적인 감시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등산로와 성묘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공원묘지 등에 대한 집중적인 순찰로 빈틈없는 산불감시체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산을 찾는 입산자를 대상으로 지정된 개방등산로 이외에는 입산금지, 성묘할 때 묘지에서 유품소각 행위 금지, 산림 내 또는 인접 지역에서 담배꽁초를 버리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 금지, 산림 내 입산 시는 화기물 소지 금지와 불을 사용하는 풍등 행위, 무속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휴기간 동안 시, 구·군, 부산시설공단의 산불대책본부 운영을 강화하고,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조체제 유지 등 초동진화태세를 확립하고 산불발생 시 즉각적인 진화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훈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성묘객 등 입산자 모두가 산불예방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