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동구청 방문과 주민과의 대화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동구청 방문과 주민과의 대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이 민선7기 처음으로 자치구 방문에 나섰다. 이 시장은 29일 오후 2시 첫 번째 방문지로 동구청을 방문하여 동구 구정현안 청취, 민원실, 기자실, 의회방문과 함께 월남동 공영차고지 현장방문에 이어 동구 문화센터에서 동구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화의 시간에는 임택 동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염방열 본부장, 송상진 대변인, 양영식 도로과장, 김순옥 자치행정과장, 박남균 광주시도시재생과사무관, 강영숙 동구청 총무계장, 최설희 동구청주무관, 동구청 간부와 광주시간부들, 정찬기 동구지원동주민이 함께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청을 방문해 "아시아문화 전당 주변에 문화마을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볼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월남동 공용차고지 이전 용역사업비 1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동구민과의 대화에서 민선7기 시정방향을 시민들께 직접 설명하면서 지난해 취임이후 6개월 동안 길게는 수 십 년 짧게는 수년 된 해묵은 현안인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결정’, ‘어등산 관광단지 정상궤도 회복’, ‘군공항 전남 조기이전 전격합의’, ‘광주송정역 KTX 투자선도지구 개발’, ‘도시재생사업 광주역 개발’, 등을 대부분 해결하였고

금년부터는 ‘광주형 일자리 성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광주 3대밸리 본격화’, ‘문화산업 육성’, 등 10대 핵심시책을 설명하고 이를 위해 광주발전과 시민의 삶을 바꾸는 혁신성과 창출 중심으로 시정을 개편하여 “2019년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동구청 방문을 환영하며 "지난해 동구는 사람중심 도시재생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며 도심공동화 극복의 기초를 닦고 젊은이가 돌아오는 동구, 따뜻한 행복공도체로 조금씩 변화해 가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일자리민생경제를 세심히 살피고 사람과 문화가 상생하는 도시재생, 이웃이 돌아오는 마을복지, 주민이 참여하는 생활문화예술 저변확대, 청년.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과 주민자치를 통해 '광주다움이 있는 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시장님께서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동구에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동구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200억원을 투자하여 동명동 지역의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문화가 빛이 되는 거리로 조성코자 한다며, 동구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동구청에서는 구정현황 보고를 통해 ▲월남동 공영차고지 이전 ▲일자리이모작 평생학습 복합센터 건립 ▲광주수영진흥센터 동구 건립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 지중화 사업 등 현안사업 4건을 건의했다.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학동 삼거리 정비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 지중화 사업 ▲무등중~구)현대교통간 도로개설 조기완료 ▲월남동 공영차고지 이전 ▲충장로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 ▲인쇄의 거리 활성화 방안 마련 ▲용산교~남문로 차선확대 등 교통대책 등 7건을 건의하였다.

양영식 광주시도로과장은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동구청 및 동구주민들의 건의에 대해 이 시장은 ▲월남동 공영차고지 이전 연구용역비 ▲동명동 카페거리 지중화사업비 ▲학동삼거리 도로정비 사업비 ▲무등중 주변 통학로 개선 및 재해예방 도로공사비에 대해 시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며,

▲일자리 이모작 평생학습복합센터 건립 ▲충장로 및 인쇄의거리 활성화 ▲용산로~남문로 차선확대 등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동구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모든 시·구정 현안을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 찾아오는 광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송상진 광주시청 대변인은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 시장은 동구방문을 시작으로 3월 중순까지 5개 자치구를 순회 방문하면서 민선7기 시정현안과 발전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동구 주민과의 대화]

최설희 동구청주무관은 동구청을 방문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전 직원과 동구민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청 기자실에서 동구청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구종천 동구부구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방문을 환영하며 ▲동구청 일반현황▲민선7기 구정목표 ▲2018년 주요성과 ▲2019년 구정운영방향 ▲건의사항을 보고하고 있다.
구종천 동구부구청장은 ▲지역상권 활성화 ▲주민공동체 활성화 ▲활발한 도시개발 ▲문화도시 위상 강화 ▲복지. 안전 기반마련 ▲기관표창 및 재원 확보 등 2018년도 성과보고를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염방열 본부장은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남균 광주시도시재생과사무관, 강영숙 동구청 총무계장은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염방열 본부장, 송상진 대변인, 양영식 도로과장 등 공직자들은 동구청 현황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현안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정찬기 동구지원동주민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동구청 방문을 환영하며 "광주 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며 퍼포먼스를 펼쳐보였다.
임택 동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염방열 본부장, 송상진 대변인, 양영식 도로과장과 광주시 간부와 동구청 간부들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