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한국농어촌공사, 청렴문화 확산과 깨끗한 조직문화 만들기 적극 나서
한국농어촌공사, 청렴문화 확산과 깨끗한 조직문화 만들기 적극 나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로움·국민안전 등 사회적가치와 연계한‘적극적 청렴’실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가 청렴문화 확산 및 깨끗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농어촌공사는 24일 “과거 소극적 의미의 청렴을 넘어, 청렴이 정의로움·국민안전과 사회적 가치로 연결되도록 하겠다”며“이를 통해 농어촌 공동체와 상생하고 서로 소통하는 체계를 갖춘 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는 ▲안전 등 취약요인이나 관행적 처리의 발굴·공론화를 통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자정(自淨)능력 향상을 위한 자진신고제도의 운영 ▲ 갑질 근절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내부캠페인 ▲함께 잘사는 사회를 위한 사회적 배려계층과 소통과 나눔의 실천 등에 대한 실행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주 52시간제 정착을 위한 일하는 방식의 개선, 더치페이(Dutch-pay) 문화 생활화, 직장상사에게 선물 안주기와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포인트제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에 대한 대비한 현장 집중점검과 대안 마련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올해는 국민이 체감하는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공사가 농어촌에서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