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남구, 설 앞두고 다중 이용시설 안전 점검
남구, 설 앞두고 다중 이용시설 안전 점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광주 남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검검을 실시한다.

남구는 18일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봉선시장을 비롯해 롯데슈퍼 봉선점, 이마트 봉선점, 광주 식자재마트, 광주 메가몰 등 다중 이용시설 5곳이다.

또 위험시설 안전도 D등급을 받은 장미아파트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특별 점검이 이뤄진다.

점검 분야는 전선 배선불량 및 누전 차단기 작동 여부, 전기·기계실 유지관리 상태, 피난통로 확보 여부, 건축 및 전기, 가스 분야별 법적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남구는 각종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담당부서 공무원을 비롯해 유관기관인 남부소방서, 광주해양도시가스, 건축·전기·가스분야 안전관리자문관, 안전모니터봉사단 관계자 등 11명의 인력을 투입해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현지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설 이전까지 개선 조치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설 연휴를 앞두고 우리 주민들이 다중 이용시설을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