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식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식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6일 오전 11시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금호타이어, 미래에셋대우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전략산업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전대진 금호타이어 부사장(대표이사), 조삼수 노조 대표지회장, 봉원석 미래에셋대우 부사장, 전윤철 광주mbc영상부장(광주광역시 영상기자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노‧사‧정이 지역 대표적 향토기업인 금호타이어의 발전을 공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손을 잡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다”며 “광주시는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금호타이어 노사간의 화합을 통한 경영정상화로 광주시가 추구하고 있는 노사상생도시 광주 실현에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노사분쟁과 갈등이 일상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노.사.정이 공동 실천 목표를 위해 손잡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노사민정 대타협을 바탕으로 한 광주형 일자리 성공에 금호타이어 노사가 내 일처럼 여기고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사간 의기투합이 혁신성장으로 이어져 흑자경영과 고용.투자확대를 이루고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노사상생도시 광주’ 실현의 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리하여 금호타이어가 광주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우뚝 서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광주광역시도 ‘광주에 투자하면 수익이 난다’는 새로운 공식을 만들어 정의로운 도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대명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시와 금호타이어 노사는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노․사․정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등 금호타이어가 지역경제 발전의 주체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했다.

(오른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와 광산구는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이전해 현재 부지를 송정역 고속철도 투자 선도지구 개발 사업에 포함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협력방안으로 광주시-금호타이어(노사) 지속 발전 TF를 구성하여 금호타이어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추진중인 광주공장의 이전 및 현 광주공장 부지 개발계획에 대한 행정적 협의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한편, 이날 광주시와 금호타이어 노사 간의 업무협약에 이어서 금호타이어와 미래에셋대우 간 광주공장 부지의 도시계획 변경 등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식도 개최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식 체결]

(왼쪽부터)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식 체결식에서 "광주형 일자리는 광주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이제 한국 경제의 미래가 달린 중차대한 과제가 되었다."며 "광주에서 이 일이 성공하면 다른 분야,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어 한국 경제 체질을 바꾸고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4차 산업혁명의 위기 속에서도 기존의 일자리를 지켜내는 동력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부사장(대표이사)은 "금호타이어는 1960년도 서구 양동에 설립해 1972년 현 공장으로 이전했다. 노.사간의 화합으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며, 지역사회 성장의 동력이 되도록 하겠다. "며 "또한, 광주공장 부지 개발에 따른 모든 수익은 신공장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생산규모확대와 고용확대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전략산업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대통령께서도 신년 들어 두 번이나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 언급하실 정도로 깊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고 계시면, 광주시민은 물론 온 국민이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간절히 염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전대진 금호타이어 부사장(대표이사), 조삼수 노조 대표지회장은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지회 공동실천 협약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전략산업국장, 문범수 도시재생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전대진 금호타이어 부사장(대표이사), 조삼수 노조 대표지회장, 봉원석 미래에셋대우 부사장은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광주광역시,금호타이어,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들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추진에 관련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전윤철 광주mbc영상부장(광주광역시 영상기자협회장)과 각 언론사 기자들은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업무협약에 관한 열띤 취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