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해남 땅끝에서 국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한반도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출발!
해남 땅끝에서 국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한반도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출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는 ‘평화통일토크콘서트’를 전국을 넘어 한반도 투어 콘서트를 진행 하기위해 15일 해남군 문화원에서 강사로 강광민 박사를 모시고 첫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주관을 맡은 청년박스 김민국 대표는 “청년, 대학생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평화통일에 대해 미래 지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고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을 기획하신 강광민 박사님을 모시고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한반도투어를 진행한다.” 고 밝혔다.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 김민국 총괄본부장은 “국가지도자들의 통일에 대한 의지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의 통일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통일이 되어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통일공감대를 확산 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이 만들어 졌다.” 라고 밝혔다.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의 취지는 어떤 조직이든 단체이든 50%가 넘으면 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회사도 51%지분을 가진 사람이 모든 권한을 행사 할 수 있듯이 8천만 명의 50%, 즉 4천만 명 이상이 통일 서명운동에 동참하게 된다면 어느 누군가가 나서서 통일을 논하지 않아도 통일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아갈 수 있다는 취지로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 강광민 이사장이 만든 운동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최윤배 자문위원은 “역사적인 운동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평화통일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화의 바람을 모아 평화통일을 이루고자 통일공감대운동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