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체육회 ‘민선7기 집행부’ 새 출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체육회 ‘민선7기 집행부’ 새 출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2019년도 신년인사회서 집행부 임원진 임명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4일 오후 2시 광주시체육회관에서 신년 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 하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양진석 (주)호원 대표, 오순근 광주광역시문화관광체육실장, 김경태 광주은행 부행장, 김경호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장(감사), 최승식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최병우 전 전라남도근대5종연맹 회장, 조규봉 전 광주광역시소프트볼협회 회장, 김기현 이사, 김선남 이사, 김영근 이사, 류상운 이사, 박정진 이사, 이여성 이사, 이준열 이사, 정찬권 이사, 황민호 이사, 박병모 이사, 천유림, 김병원 선서자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체육회 신년 하례회에서 "2018년이 궤도를 이탈한 시정을 정상궤도로 안착시킨 기간이었다면, 올해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여는 원년을 만들어야 한다. 광주시 체육회 임원 여러분 또한 혁신, 소통. 청렴의 시정가치를 가슴 깊이 새기며 변화와 혁신의 길에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 임명장을 받으신 임원 여러분, 광주광역시 체육회 발전을 위해 한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광주시에서는 광주 체육진흥 5개년 계획을 수립중이다. 광주체육의 미래를 위해 구체적인 혁신안을 마련해 체육행정의 시스템을 쇄신하는 일에 속도를 내겠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정책발굴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스포츠도시 광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한 해를 만들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덧붙여 “대외적으로는 대한민국과 세계의 이목이 광주에 집중되고 있다. 국가적 과제인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함께 오는 7월 12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막한다. 전 세계 209개국 1만 5천 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광주를 찾고, 세계 10억명이 TV로 경기를 시청하는 대규모 국제행사이다. 2015년 하계U대회의 성공을 지혜삼아 ‘저비용 고효율’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우리부터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야 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양진석 (주)호원 대표에게 광주광역시체육회 부회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양진석 (주)호원 대표는 광주광역시체육회 부회장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한편,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지난 1986년 광주직할시 승격에 따라 광주직할시체육회로 발족해 1985년 1월 1일 광주광역시체육회로 개칭, 2016년 2월 18일 통합 광주광역시체육회로 출범했다.

정회원단체장 60명과 구체육회장 5명이 대의원 총회를 구성, 회장 1명 , 부회장 9명, 이사 40명, 감사 2명으로 조직됐다.

광주광역시체육회는 모든 시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목표로 2019년을 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김경태 광주은행 부행장에게 광주광역시체육회 이사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경태 광주은행 부행장은 광주광역시체육회 신년 하례회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성공의 시대적 소명을 인식하고 완성차 공자 유치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진과제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정보 제공, 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참여, 스포츠과학 컨디셔닝 지원, 생활체육대회 보조금 지원 혁신안마련, 종목단체 운영평가를 통한 조직체계정비할 방침이다.

전문체육진흥을 위해서는 청년체육인재 일자리창출 확대,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비 수영팀 육성, 우수선수 육성관리 강화, 체육지도자 육성지원, 초중고대 학교팀 육성지원, 지방체육진흥 국비공모사업추진, 스포츠과학센터 운영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최승식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에게 광주광역시체육회 이사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생활체육진흥을 위해서는 제31회 광주광역시민체육대회 개최, 2019 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축제 개최, 체육문화교류사업,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참가, 광주 거점, 지역 스포츠클럽 운영지원,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지도자 운영, 구체육회 관리 및 복무체계확립,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운영, 소외계층 유청소년 레저스포츠 활동지원, 여성 체육활동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공공체육시설 시민이용 편의 개선사업,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장 시설 지원, 야외 스케이트장 운영, 워터슬라이드 운영을 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체육회 신년 하례회]

천유림, 김병원 선서자는 광주광역시체육회 신년 하례회에서 광주광역시 체육회 임직원들을 대표해 "우리는 광주형 일자리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자랑스러운 광주, 당당한 광주, 돌아오는 광주의 위상을 세워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선서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최병우 전 전라남도근대5종연맹 회장에게 광주광역시체육회 이사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양진석 (주)호원 대표, 오순근 광주광역시문화관광체육실장, 김경태 광주은행 부행장, 김경호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장(감사), 최승식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최병우 전 전라남도근대5종연맹 회장, 조규봉 전 광주광역시소프트볼협회 회장, 김기현 이사, 김선남 이사, 김영근 이사, 류상운 이사, 박정진 이사, 이여성 이사, 이준열 이사, 정찬권 이사, 황민호 이사, 박병모 이사, 천유림, 김병원 선서자 및 이사들은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대한민국의 평화와 전 세계인의 화합과 평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광주가 명실상부한 '국제 스포츠 도시, 평화도시 광주'로 도약하는데 온 정성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광주광역시체육회 신년 하례회에 참석한 광주시체육회 임직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