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7 16:53 (화)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취업률 국내 최고
4년제 대학 중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취업률 최고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취업률 국내 최고
4년제 대학 중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취업률 최고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01.20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오장원) 항공서비스학과가 2010년 1년 동안 국내외 주요항공사에 총 30명의 국제선 스튜어디스를 배출하여 국내 4년제 대학교 중 국내외 항공사 객실 승무원 취업에 가장 많은 인원을 합격시키며 객실 승무원 취업률 1위의 영예를 안았다.

▲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광주여대는 1월 20일 보도 자료를 통해,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가 지난해 대한항공 19명, 아시아나항공 6명, 진에어 1명, 에어부산 2명, 인도네시아 가루다항공 1명,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 1명 등 총 30명을 국제선 스튜어디스로 합격시켰다고 밝혔다.

서명선 항공서비스학과장은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 비결은 항공사 승무원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 구성, 차별화된 학과 커리큘럼, 특성화 프로그램, 학생 1인당 개별적인 학사관리 지도와 체계적인 취업 컨설팅 등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2010학년도부터 추진해온 취업동아리 활동은 지도교수들의 지도와 3, 4학년 중심의 전공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지금 현재 겨울방학 중에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는 객실 승무원 외에도 에어차이나 지상직 1명, 인천국제공항 VIP 의전실 3명, 광주공항 2명 등 항공사 지상업무와 공항에도 6명을 취업시키는 등 명실공이 항공서비스학과의 취업명문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또, 싱가폴 메리어트, 반얀트리 서울, 리츠칼튼, 파크하얏트 호텔 등 세계 특급호텔에도 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 광주여대 오장원 총장
한편,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전국 4년제 정규대학 최초의 학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004년 스튜어디스학과로 최초 신설되었으며, 2008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2009년까지 25명을 국내외 항공사의 국제선 및 국내선 스튜어디스로 진출시켰고, 지난해 2010년 30명을 국내외 항공사 스튜어디스로 진출시켜 3년 만에 60여명에 이르는 승무원을 배출시켜 스튜어디스 사관학교로 명성이 드높다.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의 교과과정은 이론과목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항공사가 원하는 현장중심의 철저한 실용·실습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튜어디스란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는 직업인만큼 남을 따뜻하게 배려하는 마음으로 봉사정신이 투철해야 하기 때문에 재학생들의 사회 봉사활동을 가장 중요시한다.

최근에 치러졌던 제28회 전국장애인체전과 제89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외의 큰 행사에는 항공서비스학과에 행사 진행 도우미를 요청하는 지방자치단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튜어디스학과 교수요원은 관련 산업체에서 일정기간 근무한 실무경력이 없으면 교수로 채용되지 못하는데, 모든 교원이 국내외 항공사에서 스튜어디스, 사무장, 승무원 교관 등으로 15년 이상을 재직한 바 있는 풍부한 현장경험의 소유자들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