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16 (화)
[취재현장]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8일 오전 10시 30분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열린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 참석해 “줄탁동시(啐啄同時)의 힘과 지혜로 지역 역량을 하나로 모아나가는 2019이 되길 기대한다”고 신년인사를 전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문인 북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장, 손경종 광주시 전략산업국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정기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영미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최용원(주)링크옵틱스대표, 김대수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장, 박일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가을 첼로연주자와 첨단과학산업단지 산.학.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온 국민의 간절한 염원 속에 추진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은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경제의 체질을 강화하는 시대적 책무이다. 또한, 올 여름 개최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세계 200여 개국에서 1만 5천여 명이 참가하고 10억 명이 TV로 시청한다. 광주의 세계화, 대한민국의 위상, 한반도의 평화를 널리 알리는 대회가 될 것이다. 온 국민의 뜻을 모아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을 참가시켜 한반도와 지구촌에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로 치루겠다"고 말했다.
손경종 광주시 전략산업국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온 국민의 간절한 염원이자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의 열쇠인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신녀사를 통해 “첨단과학산업단지 산.학.연.관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땀이 깃든 첨단산단은 우리 광주에 있어 알토란 같은 곳이다.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지원센터가 협업과 융합을 통해 산업과학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벤처창업을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며 “이곳은 빛그린산단, 도시첨단산단과 함께 지난해 국가혁신클러스터로 지정되어 새로운 지역 경제발전의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1조원 규모로 추진되고 있는 국정과제인 광주 인공지능기반 창업단지 조성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소외와 차별로 숨죽어 있던 광주가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지금이야말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갈 골든타임이다. 광주형 일자리사업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라는 중차대한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며 “광주의 변화화 혁신이 곧 대한민국의 미래이다. 이를 위해 줄탁동시의 힘과 지혜로 지역 역량을 하나로 모아나가는 2019년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소통과 화합, 제일을 위해(소.화.제)!"건배사를 하고 있다.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정의로운 도시가 사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대 명제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곳 첨단산업단지는 광주의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산업단지로써 광주시민의 현재의 삶과 미래의 희망이 자라나고 있는 곳이다.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산관학연의 협력을 발판삼아 미래의 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선제적으로 대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또한 요즘같이 기업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특히 연구 및 기업지원기관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 현장중심의 사업추진과 혁신자원의 효과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와야 할 것이다. 어려움이 많을수록 서로 단결하고 분발해 부흥시킨다는 다난흥방의 말처럼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모든 산학연관 관계자이 동반자적 협력시스템을 구축한다면 광주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첨단산단 산학연관 관계자들의 상견례, 개회 및 국민의례,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의 인사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신년사, 축사, 떡케잌 절단식, 건배제의 및 폐회 순으로 펼쳐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정기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김영미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 개최 축하의 떡 케잌 절단식을 하고 있다.

 

[[취재현장]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금년에도 광주지역의 산업계는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가장 시급하다고 본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말씀하셨듯이 광주형 일자리는 광주의 문제를 넘어 대한민국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가 됐다. 광주형 일자리를 성공시킬 수 있도록 시장님과 협상팀에게 우리 모두의 염원을 담아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린다"고 말했다.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가 광주지역 경제의 희망찬 도약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문인 북구청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최용원(주)링크옵틱스대표는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경제 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한 우리 지역 기업인 들과 연구지원 기관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새해 광주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 좋은 일자리 만들기, 군 공항 이전,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활성화 등 오랜 숙원사업을 광주시와 정치권과 협력해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 또한, 약 200개 국가에서 1만 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석호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인사를 전하며 건배사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건배로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김가을 첼로연주자는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미뉴에트 1번' , '환희의 송가' 축하연주를 하고 있다.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최용원(주)링크옵틱스대표는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김대수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2019 첨단산단 산학연관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