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4 16:06 (월)
[취재현장]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
[취재현장]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이사장 마옥춘)는 4일 오후 5시 30분 광주광역시 서구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 도영미 여사, 진걸 중국광주부총영사,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 안성모 광주전남화교협회고문, 교사,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했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은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에서 “부모님들께서 저희 광주중국학교를 선택하신 일이 얼마나 탁월한 결정이셨는지, 또 자녀들에게 얼마나 큰 유산이 되었는지 머지 않아 실감하시게 될 것이다.”며 “바쁘신 가운데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은 “오늘 발표회는 저희 중국학교 학생들이 평소 학교 생활에서 배우고 닦고 익혔던 것들을 모아 보여드리는 시간이다. 외국어 중에서도 가장 배우기 어렵다는 중국어를 짧은 시간동안에 잘 배워서 이렇게 활발하고 유창하게 잘 할 수 있는 중국어 실력이 길러졌다는 것이 매우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 ”며 “본교에 다니는 여러분의 자녀만큼 중국어를 잘하는 학생들은 없다. 유학을 가야만이 길러지는 중국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감각도 본교에서는 경험할 수 있기에 우리 자녀들의 실력은 놀랄만하다. 우리 학생들에게 우렁찬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덧붙여 마 이사장은 “저희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의 미래는 한 없이 밝다. 앞으로는 중국어를 영어로, 영어를 중국어로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는 중국어. 영어 동시 학습을 실시해 4차 혁명시대 엘리트 선구자가 되도록 할 것이다. ”고 말했다.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이 유창한 중국어로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의 진행하고 있다.
김가율, 김도현, 김남훈, 김정연, 신주원, 임도훈, 임영로 광주중국학교 1학년 학생들은 중국노래에 맞춰 해초춤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진걸 중국광주부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오늘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의 멋진 재능 발표회에 초대를 받아서 너무 감사하다.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의 유창한 중국어 실력을 보니 그동안 수고하신 이사장님과 교사 및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고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우리의 꿈나무들이 멋지게 자라나 대한민국과 중국의 가교 역할을 잘 감당해 주리라 믿는다. ”고 말했다.

한편, 광주중국학교는 한국학교수업을 다 마치고 다니는 방과후학교로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익힘과 동시에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고, 중국에서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한 한국어가 가능한 검증된 원어민 교사들을 직접 채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신입생에게는 한국어가 가능한 원어민 교사를 집중 배치해 어느 정도 교육수준에 이르면 거의 모든 강의를 중국어로만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과목만을 선정해 흥미와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은 중국학교 교사들과 함게 자스민꽃 합창을 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은 중국학교 교사들과 함게 자스민꽃 합창을 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또, 광주중국학교을 마치면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로부터 공식 인정받는 초등학교 졸업장이 수여되고, 중국 유학시 별도의 유학시험을 치르지 않고 유학이 가능해 시간적. 경제적으로 유리할 뿐만 아니라 심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주요 수업내용은 중국어 기초 병음, 중국어회화, 중국식 기초산수, 도덕, 음악, 중국역사와 문학 등으로 중국본토학교의 교육과정과 같아 굳이 중국으로 조기유학을 가지 않더라도 중국어를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다.

문의 : 062)224-8886 , 225-8881 , 홈페이지 :http://hggjcs.com/

 

[[취재현장]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

송민서, 이소윤, 이예림 광주중국학교 4학년 학생들은 분홍색 추억을 노래하며 멋진 율동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 도영미 여사, 진걸 중국광주부총영사,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 안성모 광주전남화교협회고문 등 내빈들은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에 참석해 "중국과 한국의 가교 역할을 감당하게 될 우리의 꿈나무들이 큰 꿈을 그리고 열심히 공부해 사회 곳곳의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며, 양국의 화합과 상생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는 주춧돌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백하윤, 김효은, 박소민, 위인혜, 이우정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2학년 학생들은 고양이 소리를 따라해보자 노래에 맞춰 멋진 율동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세훈, 차수별, 임도현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은 안녕이라는 노래에 맞춰 멋진동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채슬, 최주황, 장원율, 이수빈, 이주하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3학년 학생들은 마침 그대를 만나 노래에 맞춰 멋진 율동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남기, 이건호, 이우정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2학년 학생들은 달팽이와 꾀꼬리 노래와 율동을 멋지게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백하윤, 김효은, 박소민, 위인혜, 이우정 광산분교 2학년 학생들은 '학교가는' 노래와 율동을 멋지게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서유찬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4학년 학생은 '조조' 독창을 멋지게 불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송민서, 이소윤, 이예림, 김경돈, 박이빈 광주중국학교 4학년 학생들은 신무송타호 연극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채슬, 최주황, 장원율, 이수빈, 이주하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3학년 학생들은 '즐거운 명절'이라는 시를 멋지게 낭송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가희, 김도윤, 양은빈, 양보영, 이유진, 박여진, 조예찬, 이승후 광주중국학교 3학년 학생들은 '위대한 몽상가'를 합창하며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민아, 강원찬, 이수령, 양수이 등 7명(광산분교 1학년)은 '청춘수련수책'을 합창하며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준희 광주중국학교 5학년 학생은 '달려라'를 독창하며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지헌, 나현우, 이유민 등 5명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3학년 학생들은 '사랑' 노래를 합창하며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진하, 허수인, 정지우, 김가희 광주중국학교 본교4학년 학생들은 '오르라' 노래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조예윤, 박다인, 박예은, 조연우 광주중국학교 5학년 학생들은 '작은 행운'을 수화로 노래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에 참석한 내빈과 학부모 및 가족들은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하승우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4학년 학생은 '믿어요'를 독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차수별 광주중국학교 2학년 학생은 '저는 희망합니다'를 낭송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민아, 강원찬, 양수인, 장원율, 하서이, 김민석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1학년 학생은 도라에몽 더빙곡에 맞춰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백하윤, 김효은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2학년 학생은 '행복한 박수노래'를 합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세훈, 차수별, 임도현 광주중국학교 2학년 학생은 칼로리노래에 맞춰 멋진 무용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가율, 김도현, 김남훈, 김정연, 신주원, 임도훈, 임영로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은 제자 규칙을 낭송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가희, 김도윤, 양은빈, 양보영, 이유진, 박여진, 조예찬, 이승후 광주중국학교 3학년 학생들은 명월지시유를 합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지헌, 나현우, 이유민, 주원지, 서은빈, 조은영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3학년 학생들은 베이징 당신은 환영합니다를 합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송민서, 이소윤, 이예림, 김경돈, 박이빈 광주중국학교 4학년 학생들은 치자꽃 핀다를 합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건이, 장성빈, 이도훈, 이준희 광주중국학교 5학년 학생들은 파이팅 AMIGO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찬웅, 김동현, 이준헌 광주중국학교 6학년 학생들은 맞은편 여자아이 여길봐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하승우, 박소윤, 이다은 광주중국학교 광산분교 4학년 학생들은 감사하는 마음을 수화로 노래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광주중국학교 교사와 학생이 특별 출연해 멋진 화음으로 노래해 참석자들이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김진하, 허수인, 정지우, 김가희 광주중국학교 4학년 학생들은 PICK ME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찬웅, 김동현, 이준헌, 신성은, 장다린, 전여민, 이지우, 이승재, 지연, 서지호, 김지헌, 나현우, 이유민, 서은빈, 주원지 광주중국학교 6년 학생들과 광산분교 3학년 학생들은 친구를 합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합창을 마친 후 광주중국학교 학생들은 학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이 담긴 꽃을 전달했다.
마옥춘 중국어교육시범학교 이사장, 도영미 여사, 진걸 중국광주부총영사,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 안성모 광주전남화교협회고문, 교사, 학부모와 학생들은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를 마치고 "앞으로 더 큰 날개를 달고 힘차게 비상하는 광주중국학교, 학생이 되어 세상을 보다 밝고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자"며 기념촬영
4일 오후 5시 30분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중화인민공화국 교무 판공실 인정 ‘중국어교육시범학교’ 2018년 광주중국학교 신년 재능 발표회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