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4 16:06 (월)
광주신용보증재단-하나은행,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광주신용보증재단-하나은행,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종광, 이하 광주신보)은 KEB하나은행과 특별출연을 통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번 협약은 최근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광주신보에 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광주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광주시 소재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기업당 최대 2억원을 한도로 75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더불어 협약보증을 신청한 기업에 보증료율 인하와 보증비율 상향 등의 혜택을 적용함에 따라 지역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영세소상공인의 금융비용이 많은 부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협약보증을 지원받고 싶은 기업은 자치구별로 1개소씩 운영 중인 광주신용보증재단 5개 지점 또는 하나은행 각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종광 광주신보 이사장은 “담보력이 충분하지 않아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자금지원을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책기관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