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4 16:06 (월)
무안군, 2019년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 유치 성과
무안군, 2019년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 유치 성과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1.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볼·검도·레슬링·당구·배구 … 지역경제활력 기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2019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을 유치하는 성과를 이루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민선7기 무안군의 중흥을 이끌어 가는 김산 무안군수.

이는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1년 여 전부터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할 수 있는 종목 중심으로 종목별 경기연맹 등을 찾아다니며 유치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 그 의의가 매우 크다.

핸드볼·검도·레슬링·당구·배구 등 국제대회 메달박스인 종목과 생활체육 종목에 걸친 이번 전국대회 유치로 5,000여명 이상의 선수와 가족, 임원 등이 무안군을 방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국제대회 메달박스와 생활체육스포츠를 함께 유치한 대회 목록.

특히, 이들은 무안군에 체류하면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맛있는 낙지 요리 등 무안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즐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숙박업과, 음식점, 마트 등 지역경제에 크게 활력을 불어넣으리라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대회 참가를 위해 참가 선수 및 가족들이 우리군을 방문하는 동안 무안의 맛과 멋, 정을 흠뻑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숙박업소, 관내 요식업소 대표 등을 대상으로 친절, 위생교육을 강화하겠다.”면서 “무안군의 우수 농·특산물과 살기 좋은 무안군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되도록 민관이 협력해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무안스포츠파크센터에 게첨된 대회 유치 펼침막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