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무안군, 2019년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 유치 성과
무안군, 2019년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 유치 성과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1.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볼·검도·레슬링·당구·배구 … 지역경제활력 기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2019년 전국단위 체육대회 5개 종목을 유치하는 성과를 이루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1년 여 전부터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할 수 있는 종목 중심으로 종목별 경기연맹 등을 찾아다니며 유치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 그 의의가 매우 크다.

핸드볼·검도·레슬링·당구·배구 등 국제대회 메달박스인 종목과 생활체육 종목에 걸친 이번 전국대회 유치로 5,000여명 이상의 선수와 가족, 임원 등이 무안군을 방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들은 무안군에 체류하면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맛있는 낙지 요리 등 무안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즐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숙박업과, 음식점, 마트 등 지역경제에 크게 활력을 불어넣으리라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대회 참가를 위해 참가 선수 및 가족들이 우리군을 방문하는 동안 무안의 맛과 멋, 정을 흠뻑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숙박업소, 관내 요식업소 대표 등을 대상으로 친절, 위생교육을 강화하겠다.”면서 “무안군의 우수 농·특산물과 살기 좋은 무안군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되도록 민관이 협력해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