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개최
[취재현장]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상공회의소는 3일 오전10시 30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19년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지난 2일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신년사를 통해 광주형일자리 성공에 모든 국민이 함께 힘과 마음을 모아주시라고 간곡히 당부하셨다. 저 또한 벽돌 한 장 한 장 쌓아가는 벽돌공의 심정으로 외줄타기 곡예사의 심정으로 완성차 공장 투자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해년 새해를 맞아 상호간 인사를 나누고 한 해를 알차게 보낼 것을 다짐하기 위해 광주상공회의소가 마련한 신년인사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주선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조억헌 KBC광주방송사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병석 전남대학교총장, 이병훈 광주시경제문화부시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공정화 회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조용진 한국광산업진흥회상근부회장, 김현철 금호터미널대표이사, 윤석군 한국농어촌공사전남지역본부장, 송병태 전광산구청장, 김덕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최영 농협중앙회광주지역은행본부장, 허정 에덴병원장, 양진석 (주)호원대표, 이용해 기광산업주식회사대표, 장종택 (주)우리종합건설대표, 김대수 한국산업인력공단광주지역본부장, 박경신 광산구의회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학실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병갑 라마다광주호텔대외협력총괄이사, 윤정주 (주)하나룩스대표, 고재유 전 광주시장, 김남전 광주향교제28대전교,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등 6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상호간 신년하례를 시작으로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신년사, 건배제의, 다과 및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성공에 힘과 마음을 모아 나가겠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 실업률 증가 등으로 경기침체가 가중되고, 급속하게 진행되는 디지털화와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으로 치열한 경쟁 환경에 처해있지만 과감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더 높은 비상을 이뤄내겠다"며 건배를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과 전 세계의 시선이 광주로 집중되고 있다.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시키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내야 할 시대적 과제를 안고 있다”며 “반드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시켜 정의로운 도시가 사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대명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투자유치 시스템을 혁신해 ‘광주에 투자하면 수익이 난다’는 공식을 만들고,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키겠다”며 “기업인들이 올해의 사자성어로 중석몰촉(中石沒鏃: 돌에 박힌 화살촉-정신을 집중하면 때로는 믿을 수 없을 만한 큰 힘이 나올 수 있다는 뜻)을 선택했다. 경제상황이 어렵지만 강한 의지로 반드시 극복하겠다는 기업인 여러분의 새해 다짐과 각오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저와 공직자들 또한 혁신과 소통, 청렴의 자세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허정 에덴병원장과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가운데) 허정 에덴병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박수로 서로를 격려하며 새해 다짐을 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병석 전남대학교총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어 광주의 젊은 청년들이 광주에 터를 잡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윤정주 (주)하나룩스대표는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윤석군 한국농어촌공사전남지역본부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송병태 전광산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경신 광산구의회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인사를 나눴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인사를 나눴다.
김덕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공정화 회장, 이병훈 광주시경제문화부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서로를 박수로 격려했다.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공정화 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인사를 나눴다.
김남전 광주향교제28대전교, 정순애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결의를 다졌다.
최경환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양진석 (주)호원대표, 이용해 기광산업주식회사대표, 장종택 (주)우리종합건설대표는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건배를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 조억헌 KBC광주방송사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건배를 하고 있다.
김대수 한국산업인력공단광주지역본부장, 김영근 송학건설대표는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병석 전남대학교총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건배를 하고 있다.
고재유 전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주선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은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건배를 하고 있다.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광주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희망찬 새해 다짐을 하고 건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