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농협전남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
[취재현장]농협전남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이·취임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는 28일 오후 3시 40분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이·취임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전종화 전라남도농축산식품국 국장, 장석웅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을 대신해 김춘성 전라남도교육청 비서실장, 김성일 전라남도의회농수산위원장, 정종순 장흥군수, 대흥사 월우 주지스님,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구희오 북광주농협조합장, 서순철 서창농협조합장, 오승종 본량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박남희 (주)세종하이테크부사장, 안춘배 농수축산신문광주전남취재본부장, 안종팔 농협전남지역본부노조위원장, 조금선 여사, 김수지, 김영훈 등 내빈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취임식에서 "범 농협 공동 목표인 농가소득 5천만원을 기필 달성하기 위해 농축산물 판매사업 활성화와 농업인 실익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함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남농협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부인 조금선 여사, 김수지, 김영훈 자녀는 취임식을 마치고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기 위해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기념촬영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 지난 57년간 전남의 농업인들과 생사고락을 함께 해 온 전남농협의 본부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어 개인적인 영광보다는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지만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에 힘을 내어, 전남의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신명을 바쳐 일할 것을 엄숙하게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저는 김병원 중앙회장님의 경영철학과 운영방침을 받들어 농업인을 위해 저의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위해 바른 전남농협, 다른 전남농협, 그리고, 더 크고 다함께 성장하는 살맛나는 전남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 대흥사 월우 주지스님은 신임 김석기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1964년 전남 여수 출신으로 지난 1990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순천시청지점장, 광주조합경영검사팀장, 광주지도경제단 단장, 광주지역본부 경제사업부본부장, 농협중앙회 회원종합지원부 국장을 거쳐 농협중앙회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을 역임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이임사를 통해 “저는 취임과 동시에 전남농협의 캐치프레이즈를 농가소득 5천만원, 행복가득 희망농촌‘이라 정하고 섬김의 리더십으로 농심을 안고 언제나 농업인 곁에서 함께하며 농.축협 현장 속으로 달려가 현장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전남농협은 중요한 현안마다 전 법인과 계열사가 협력해 가장 앞장서 주셨기에 전국의 모범이 될 수 있었다. 전남 놓병의 발전을 위해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전남농협 임직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말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이임사에서 "새로 취임하시는 김석기 본부장님은 상사와 부하직원으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듬뿍 받는 훌륭하신 분으로 합리적이고 검증된 경영능력을 갖추신 분이다. "며 "김석기 본부장님께서는 전남농협을 한 단계 더 도약시켜 전국을 선도하는 농협으로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부족한 제가 본부장의소임을 다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여기 계신 모든 분들께서 힘을 함께 모아주신 덕분이다. 이 자리를 빌어 거듭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앞으로도 계속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 직원들의 아쉬움의 마음과 농협 본부로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전달받고 기념촬영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전종화 전라남도농축산식품국 국장은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으로 재임하시면서 농도 전남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한 박태선 제36대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장석웅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을 대신해 김춘성 전라남도교육청 비서실장은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으로 재임하시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지대한 열정을 품어오셨고, 특히 학교 급식 분야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전남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박태선 제36대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에게 그 뜻을 기리기 위해 감사의 정을 담아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덧붙여 “저는 이제 30년의 직원 신분을 마치고 새로운 소임을 부여 받았다. 농협의 발전을 위한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으로 모든 역량을 바쳐 일하겠다.”고 말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 신안군 출신으로 1989년 농협입사를 시작으로 안양시지부과장, 중앙본부 상호금융 팀장, 서울 남영동지점장, 해남군지부장, 광주지역본부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이번 2019년 1월 1일자로농협은행 부행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식전공연과 2018년 활동 동영상 시청으로 시작한 이날 이취임식은 개식 및 국민의례와 내외빈 소개, 이임 축하꽃다발 증정,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이임사, 취임사, 취임 축하 꽃다발 증정, 축하공연, 농협의 노래 제창 및 폐식, 기념사진 촬영과 석별 및 환송식으로 진행됐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구희오 북광주농협조합장, 서순철 서창농협조합장, 오승종 본량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은 농협광주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취재현장]농협광주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

정종순 장흥군수는 농협광주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그동안 전남 농업인들의 행복을 위해 애써오신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의 이임이 아쉽지만, 또한 더 큰 일을 위해 농협 본사로 자리를 옮기시니 이 또한 기쁜 일이다. "며, "또한 새로 취임하시는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께서도 농업인이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알기에 또한 감사드린다. 두 분의 노력이 농민의 행복으로 결실 맺으시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석기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이 취임식을 하고 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전 직원들은 전 직원들의 환영을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김석기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에게 전달 한 후 기념촬영
박남희 (주)세종하이테크부사장은 김석기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큰 박수를 전하고 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함께 했던 1년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농협가족,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직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취임식에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위해 바른 전남농협, 다른 전남농협 그리고 더 크고 다함께 성장하는 살맛나는 전남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직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제36대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제37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농협전남지역본부 제36대. 제37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직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