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숭의고등학교 교사들과 함께 명품 김치 만들어요!
[취재현장]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숭의고등학교 교사들과 함께 명품 김치 만들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2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숭의고등학교 자율 직원 연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은 2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숭의고등학교(교장 신사현)에서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김치담그기 교육을 실시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숭의고등학교 교사에게 명품 김치 담그는 방법을 세세히 설명해 주며 "김치는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건강식품으로 우리들이 지키고 발전 시켜나가야 할 전통식품이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 김옥심 김치 명인은 세세한 수준 높은 김치 담그기 시연 및 강의를 펼쳤다.

김치담그기 교육에서는 배추 고르는 방법, 배추 절이는 방법, 양념 만드는 법, 김치 보관하는 방법 등 김치 담그는 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교사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김치 담그기 교육활동 지도 방법 등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광주 숭의고등학교 자율 직원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이번 김치교육은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김치를 사랑하고,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긴 김치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며 전통을 전수 할 수 있는 가에 대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의견을 나눠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음 세대를 책임지고 가르치고 있는 교사분들과의 소중한 시간이 더 많아 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숭의고 김모 교사는 "우리나라 선조들의 삶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발효음식인 김치를 만들어 봄으로써 김치에 대한 자부심과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도 김치의 소중함을 전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숭의고등학교 교사들과 함께 명품 김치 만들어요!]

김옥심 김치명인의 지도에 따라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있는 숭의고등학교 자율직원 교사들
광주 숭의고등학교 자율 직원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있다.
광주 숭의고등학교 자율 직원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정성껏 담근 김치를 들고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명인으로부터 전수받은 김치를 우리 학생들, 자녀들에게도 가르쳐 후손들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숭의고등학교 자율 직원 연수에서 배추 고르는 방법, 배추 절이는 방법, 양념 만드는 법, 김치 보관하는 방법 등 김치 담그는 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