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1:03 (목)
[취재현장]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
[취재현장]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립유치원연합회 광주지회장 선출 및 사립유치원 공공성, 책무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결의대회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사립유치원은 20일 오후 6시 상무리치컨벤션에서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광주지회 정치총회를 갖고, 광주지회장 선출 및 사립유치원 공공성, 책무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남기숙 선우유치원원장, 이은숙 현대리라유치원원장, 김경순 은송몬테소리원장, 김매옥 한솔유치원원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원장, 나윤영 이화정원유치원원장, 최봉훈 애플B유치원원장, 최전규 전 사립유치원연합회광주시지회장 등 광주시사립유치원원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신임 임원으로 회장은 남기숙 선우유치원원장, 수석 부회장에는 이은숙 현대리라유치원원장, 감사에는 김매옥 한솔유치원원장, 총무 나윤영 이화정원유치원원장이 선출됐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남기숙 선우유치원원장은 "본인의 성격이 내성적이며 남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감사를 받으면서 나도 이렇게 힘든데 후배들은 얼마나 힘들까 하는 생각을 하니 나서지 않을 수 없었다. 어려운 시기에 후배들의 권익신장과 교권 강화를 위해 나의 모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후배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광역시 사립유치원은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책무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자정의 과정을 결의 했으며, ▲피감기관으로서 적법절차 안에서 감사를 받을 수 있도록 논의했다.

광주광역시 사립유치원 측은 “현재 진행되는 감사가 직권남용에 현장의 분위기를 황폐하게 만드는 형태에도 불구하고, 광주 사립유치원 연합회는 피감기관으로서 감사를 받을 것이며, 다만 ‘감사 연기’와 ‘적법절차에 맞는 감사’를 강하게 주장했다.

김경순 은송몬테소리원장(한국사립유치원연합회 광주지회 수석부회장)은 "힘들고 어려웠던 격동의 한 해를 보내면서 우리 원장님들 정말 마음 고생 많이 하셨다. 이제까지 서로 힘들고 아픈마음 다 내려놓고 우리 함께 손에 손을 잡고 화합하고 협력해서 우리가 마음 놓고 밝은 모습으로 유아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덧붙여 “시교육청에서 강행한 원아모집시스템 ‘처음학교’로 때문에 12월 18일 현재 현장상담으로 유치원이 1년 중에 가장 분주한 시기이다. 처음학교로로 등록한 학부모들이 현장상담을 다시 오시기 때문이다. 교육청에서 강제한 시스템으로 예년보다 원아모집 기간이 1~2개월 지연된 만큼, 감사 일정에 있어서는 교육청에서 책임감있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 ”며 “내년 원아를 모집해야 하는 생존의 시기이다. 원아모집과 신입생을 맞이할 준비를 마무리할 때까지 광주광역시 감사과는 감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 재고하며 현장의 연기 요청을 받아들이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취재현장]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 ]

최전규 전 사립유치원연합회광주시지회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에서 임시의장으로 임원선출을 진행하고 있다.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전 집행부들이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최전규 전 사립유치원연합회광주시지회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에서 임시의장으로 임원선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은숙 현대리라유치원원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의 원할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전 회원들은 신임 남기숙 선우유치원원장의 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축하의 꽃다발을 전했다.
남기숙 선우유치원원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전 회원들의 축하의 꽃다발을 받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기념촬영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감사로 선출된 김매옥 한솔유치원원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원장은 "아프리카 속담에 가까운 길은 혼자가고 먼 길을 떠날때는 함께 동행하라는 속담이 있듯이 우리가 추구하는 공동 목표를 향해서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나윤영 이화정원유치원원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총무로 선출된 후 "광주광역시 사립유치원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최봉훈 애플B유치원원장은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지금 한국 사립유치원 원장님들이 참으로 어려운 때이다. 이럴 때 일수록 더욱 마음을 모아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책무성, 투명성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사)한국유치원 총연합회 광주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