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51 (금)
[취재현장] 2018년 광주지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 개최
[취재현장] 2018년 광주지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케이(주) 여성 일자리 창출에 공로 커 광주시장표창 수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일가정양립지원본부(본부장 김경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4일 오후 5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 1홀 3층에서 2018년 광주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송영희 광주시사무관, 유재영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과장, 정승균 총무계장, 김신희 광주새일센터장, 이춘희 광주북구새일센터장, 황인자 광산새일센터장, 김혁주 송원대새일센터장,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 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을 대신해 이길행 상무이사, 정종연 (주)동현프라스틱튜브 대표이사,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 김아영 서구새일센터직원, 자리담당, 등이 참석했다.

▲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워크숍'에서 "일자리는 행복한 삶의 시작이며 좋은 일자리는 미래를 풍요롭게 한다. 누구나 자기의 일을 갖고 양질의 일자리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평등한 기회가 제공되어야한다. 경제적 참여 기회가 불평등한 여성들에게는 더욱 일에 대한 문제가 삶의 자존감까지 연결되는 중요한 문제이다"고 말했다.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 축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수고해 주신 5개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상담사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청년여성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 중고령여성 등 일자리를 찾는 모든 계층의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광주시 5개 새일센터가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재취업 지원과 고용유지 지원에 적극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 단합과 정보교류의 장을 넘어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의 일자리 창출 등 취업지원을 위해 열심히 해 주신 광주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들이 계셨기에 여성일자리 성과가 큰 걸로 알고 있다.”며 “우리 여성들에게 자신의 일을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각자의 길을 걸어오고 있는 여러분이 계셨기에 오늘은 더욱 가치가 있고 의미가 있는 자리이다. 이 자리를 튼튼하고 올 곧게 함께 해주신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 여러분의 꿈과 열정에 열렬한 응원을 보내며 2019년 기해년에는 희망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에게 이용섭 광주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꽃다발을 전했다.
▲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애 평가 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거점새일센터 지정에 따른 광주지역 새일센터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긴밀한 협력체계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여성의 일자리창출 등 취업지원에 공로가 큰 새일센터 업무 담당자,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통해 격려함으로써 사기진작과 취업안정성 제고로 취업지원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참석자 소개, 유공자 표창,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인사말씀,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축사,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교수의 ‘웃음을 통한 힐링’ 특강, 만찬 및 화합의 장 순으로 펼쳐졌다.

 

▲ 김경미 광주지역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을 대신해 이길행 상무이사에게 이용섭 광주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을 대신해 이길행 상무이사에게 이용섭 광주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 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친화 일촌기업 육성과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선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디케이(주)에서 새롭게 출시한 '환경에 맞춰 진화하는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4단계 청정 필터로 공기 정화와 냄새 제거를 한 번에!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 교육시설, 요양원,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보건소, 병원, 의원 등 보건시설, 사무실 관공서 등 공공시설 등에 설치하기 좋다. 벽걸이 타입으로 아이들 손에 닿지 않아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를 멀리 보낼 수 있으며,. 프리필터와 복합필터로 3단계 청정필터와 UV공기살균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탈취까지 해결해주며 수업 중에는 정숙모드를 통해 조용한 작동이 가능하고 휴식시간에는 쾌속모드를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교실 내 공기를 정화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디케이㈜ 전경

 

[[취재현장] 2018년 광주지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개최]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서 "일자리는 광주시민의 권리이며, 좋은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광주발전 정책이고 복지정책이다. 광주의 인구 순유출은 심각한 상황이다.좋은 일자리 창출만이 ‘떠나는 광주’를 ‘찾아오는 광주, 돌아오는 광주’로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 정승균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 총무계장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 일자리경제실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 황인자, 김미희, 이향화, 조승리, 김은옥, 임단희, 김아영,신윤희 유공자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정종연 (주)동현프라스틱튜브 대표이사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정종연 (주)동현프라스틱튜브 대표이사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일자리경제실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인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정종연, 김영준, 한기신, 김보곤, 권향란, 이광예, 선복례, 박재형, 김동욱, 최순남 유공자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해 "최근 여성가족부 2018년 새일센터 평가에서 광주광역시가 구인. 구직처 발굴, 내실있는 직업훈련, 철저한 사후관리 등을 인정받아 2개센터(광산A,광주B)가 상위 평가를 받았는데 이는 일선에서 여러분이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댓가라고 생각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송영희 광주시사무관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워크숍'에 참석해 "광주지역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유지 지원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은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해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에 공이 큰 동료 및 유공자들에게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는 2018년 광주지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서 재치 있는 입담과 명 강연으로 ‘웃음을 통한 힐링' 특강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은 즐겁게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유재영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과장, 정승균 총무계장과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광주시 5개 새일센터 직원들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서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의 ‘웃음을 통한 힐링’ 특강을 펼쳤다.
▲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의 ‘웃음을 통한 힐링’ 특강에 참여한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레크레이션을 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 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정승균 총무계장,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과 팀원들은 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해 "광주 5개 새일센터가 광주지역 여성들의 취업의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힘껏 돕자"며 기념촬영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경미 광주지역새일센터장(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송영희 광주시사무관, 유재영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과장, 정승균 총무계장, 김신희 광주새일센터장, 이춘희 광주북구새일센터장, 황인자 광산새일센터장, 김혁주 송원대새일센터장,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 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을 대신해 이길행 상무이사, 정종연 (주)동현프라스틱튜브 대표이사,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 김아영 서구새일센터직원과 팀원들은2018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해 "광주 5개 새일센터가 광주지역 여성들의 취업의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힘껏 돕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성창운 캘리포니아주립대학 한국교육원 힐링지도사 주임교수의 ‘웃음을 통한 힐링’ 특강에 참여한 광주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원들은 강연 내용을 꼼꼼ㅎ
2018년 광주지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한 광주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들은 소통과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