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가 13일 오후 6시 30분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조성수 남부대학교총장, 최승식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신선 호남대학교교수(서양화가), 김상철 광산구청첨단2동장, 김영식 남부대학교교수, 정순영 전북구의회의원, 김재한 평생교육원직원, 박정숙 신세계실버요양센터장, 정인택 방송인,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생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조성수 남부대학교총장은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석해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학교육을 지역에 환원한다는 국가의 평생교육 이념을 잘 실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강생들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강사진들이 양질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성수 남부대학교총장은 축사를 통해 “20년 동안 남부대학교는 지역주민과 함께한다는 캐치플레이를 걸고 시작한 평생교육원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분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학교육을 지역에 환원한다는 국가의 평생교육 이념을 잘 실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강생들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강사진들이 양질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회로 남부대학 평생교육원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식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장은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서 "배우고 익히는 평생의 요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생교육원! 제가 생각하는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슬로건이다. 많은 분들이 평생교육원에 관심을 갖고 배움을 놓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최승식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평생교육원과의 소통 및 연계, 적극적이고 활발한 평생교육원 홍보, 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강사들의 복지, 연례행사 등 아직 부족한 게 많지만 점차 차근 차근 발전하는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되겠다”며 “2018년을 마무리하는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밤’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게 생각하며 난타, 성악, 한량무, 줌바댄스, 시조창 등의 공연이 진행되오니 모처럼 힐링이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김영식 남부대학교교수의 웃음 특강, 축사, 환영사, 난타, 성악, 한량무, 줌바댄스, 포크기타연주, 시조창, 성악 순으로 펼쳐졌으며,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 민화반에서는 민화 전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민화솜씨를 선보였다.  

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신선 호남대학교교수(서양화가)는 ]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석해 "지역주민과 평생교육원과의 활발한 소통 및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보다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취재현장]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 성황리 개최]

김영식 남부대학교 교수는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 식전 특강을 통해 “건강한 웃음을 갖기 위해서는 크게 웃기, 길게 웃기, 온 몸으로 웃어야 한다. "고 말했다.
조성수 남부대학교총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김상철 광산구청첨단2동장은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석해 "배우고 익히는 평생의 요람,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원으로 성장발전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정순영 전북구의회의원 등 내빈들은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석해 "배우고 익히는 평생의 요람,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원으로 성장발전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대한민국 고 김대중 대통령, 고 노무현 대통령, 현 문재인 대통령 모창의 달인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아나운서인 정인택 방송인은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 및 주민들은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 및 주민들은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 및 주민들은 소통으로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8년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송년회 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 및 주민들은 소통으로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정숙 신세계실버요양센터장은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 민화반에서 갈고 닦소재로 그린 그림을 이르던 말로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소재를 특별한 기법없이 그려왔다고 한다. 작은 생활의 활력이 되는 민화그리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남부대학교평생교육원 민화반에서 그린 민화들이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